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180120.010130754420001

영남일보TV

건강·외국어·다이어트…새해‘결심’상품 탄탄한 매출

2018-01-20
건강·외국어·다이어트…새해‘결심’상품 탄탄한 매출
[1][2][3]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새해를 맞아 홈트레이닝족을 위한 트레이닝복과 요가복,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 ‘인바디다이얼’ 등을 판매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제공> [4]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4층 핫트랙스 매장은 신년 계획을 관리하고 실천하는 데 도움을 주는 머니플래너와 스터디플래너, 벽걸이용 용돈 달력을 선보이고 있다. <대구백화점 제공>

이마트 전 점포 다이어리 30% 할인 판매
홈트족 위한 요가매트·운동복 매출 증가

여성용 수영복 눈에 띄게 판매율 증가
충동적 지출 줄이는 재테크 달력 인기
공부 등 목적에 최적화 된 플래너 출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욜로 식사도 관심

새해를 맞아 세운 목표를 관리하고 실천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역 유통업계도 다이어트와 재테크 등 새해 결심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대구지역 이마트 전 점포는 새해 결심과 목표를 기록하고 체크할 수 있는 다이어리를 30% 할인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모닝글로리, 아르디움 등 다이어리 인기 브랜드 제품 80여종과 스터디 플래너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령, 악력기와 폼롤러, 바닥매트 등 실내 운동기구 매출도 이달 들어 크게 늘고 있다.

이마트 만촌점 정재욱 팀장은 “특히 연초에는 건강 관리를 위한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금연을 목표로 하면서 담배 매출이 줄고, 스포츠 용품 매출이 늘어나는 등 새해 판매 실적에 특징이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홈트족 위한 가정용 인바디 제품

롯데백화점 대구점에서는 연초에 세운 계획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도록 다이어트, 재테크, 외국어 학습, 공부 등 새해 계획을 실천할 수 있게 도와주는 다양한 새해 결심 도우미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하2층 무인양품 매장에서는 무술년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 자기계발 등 신년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늘면서 지난해 12월15일부터 지난 14일까지 결심 상품들의 매출이 전월 대비 크게 상승했다.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레이닝족(홈트족)이 늘면서 요가매트, 실내용 운동복 등이 각각 22%, 28% 신장했으며 새해 다짐을 실천하기 위한 스케줄 관리 필수품 다이어리는 45%, 새로운 취미로 손꼽히는 DIY 관련 제품 매출은 31% 증가했다. 7층 헬스·스포츠 브랜드인 피트니스 스퀘어 매장은 다이어트 관련 용품 매출이 지난해 11~12월 두 달간 전년 대비 32.4% 이상 늘었다. 한여름인 7~8월의 매출 상승세보다도 높았다.

특히 건강과 몸매 관리를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인바디다이얼’이 전체 매출 중 85% 이상을 차지했다. 인바디다이얼은 병원이나 피트니스센터에서 할 수 있었던 인바디 검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다. 내구성 강화를 위해 크롬 도금했으며 다이얼을 돌려 키를 입력한 뒤 측정하면 체중뿐 아니라 근육량, 체지방률, 내장지방 레벨 정보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국내 유일의 8점 터치식 방식으로 발판과 손잡이에 8개의 전극이 있어 4점 터치식보다 상·하체 체성분을 더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체중, 체지방률 등의 체성분 정보를 관리할 수 있으며 칼로리 소모량도 확인할 수 있어 다이어트 관리를 돕는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피트니스 스퀘어 숍매니저는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를 새롭게 결심한 이들의 문의가 많다”며 “최근 방송에서 모델 한혜진이 사용하는 체중계로 입소문이 나며 판매량이 더욱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계부·스터디플래너 인기

대구백화점도 홈트족을 위한 실내 운동기구는 물론 직장인을 위한 재테크 플래너, 건강 다이어트 식품 등 새해 계획한 목표 리스트와 관련된 상품들을 찾는 소비자들이 최근 늘고 있다.

프라자점 수영복 전문브랜드 아레나, 레노마 매장은 올 들어 여성 수영복 판매율이 눈에 띄게 증가하면서 3만9천~5만9천원 상당의 기획 상품 물량을 대폭 늘렸다. 또 아디다스 등 스포츠 매장들도 운동할 때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레깅스를 비롯해 쿠션감과 통기성이 좋고 발목을 고정시켜주는 전통 러닝화 스타일의 슈즈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프라자점 4층 핫트랙스는 올 들어 ‘머니 플래너’와 ‘스터디 플래너’가 큰 인기다. 공부, 재테크 목적에 최적화된 다이어리로, 자녀의 학업 관리를 위해 스터디 플래너를 구입하는 학부모들도 늘고 있다. 벽걸이용 용돈 달력은 한 달 동안 계획한 생활비를 달력 날짜에 꽂아두고 그 범위 내에서 소비하도록 돕는 재테크 달력으로, 충동적인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다이어트 관련 건강 식품의 매출도 늘고 있다. 무작정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각종 부작용이 따르게 돼 영양 섭취가 필수라는 것이 상식화되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보조식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프라자점 식품전문관 내 웰추럴에서 출시한 ‘욜로 식사대용식품’은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성인 기준 한 끼에 필요한 주 영양성분을 담아 1회 섭취로 한 끼 식사를 대신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 굿헬스에서 판매 중인 ‘박용우 리셋 다이어트 플러스’도 4주간 균형 잡힌 영양공급 프로그램을 통해 다이어트 실패율을 획기적으로 낮추는 건강 보조 식품으로, 신년맞이 20%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연정기자 leeyj@yeongnam.com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