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425001031333

영남일보TV

[시도때도없는 뉴스04.25] ‘아이 한 명 낳으면 국가가 1억’ 권익위 설문 갑론을박

2024-04-25 10:32

 


1. ‘아이 한 명 낳으면 국가가 1억’ 권익위 설문 갑론을박

아이 한 명을 낳으면 나라에서 1억 원을 현금으로 주는 방안을 두고 누리꾼들이 갑론을박하고 있습니다. 24일 국민권익 위원회에 따르면 온라인 국민 소통 창구인 '국민생각함'에서 정부가 산모 또는 출생아에게 아이 한 명당 1억 원의 현금을 지원한다면 출산 동기 부여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한 의견을 물었습니다. 26일까지 진행되는 설문에 24일 오후 7시 기준 1만1천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댓글도 1천200건을 넘어섰습니다.

 

 


2. 이상휘 당선인 이번엔 ‘시민 다수에 딸결혼 문자’ 논란

이상휘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당선인이 최근 장녀 결혼을 알리는 문자를 시민 다수에게 발송해 논란입니다. 이 당선인은 단체 문자를 통해 "조용히 치르고 싶어 하는 딸아이의 뜻에 따라 간단히 안내드린다"며, 예식 일자와 장소를 적었습니다. 문자 말미에 축의금과 화환은 정중히 사양한다고 알렸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이 당선인 측은 실수로 문자가 발송됐다고 해명했습니다. 이 당선인은 이전에도 의전 관련 갑질 문제로 구설에 오른바 있습니다.


3. 대구시 공설 자연장지 내년 1월부터 운영 계획

대구시는 칠곡군 지천면 낙산리 시립 공원묘지인 현대공원에 공설 자연장지 시설을 조성하고, 내년 1월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입니다. 공원 내 2천500 제곱미터 부지에 유골 1만기를 안치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흔히 수목장으로 불리는 자연장은 화장률 증가에 따른 봉안 시설 포화 문제를 해소하는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에서 자연장지를 조성하는 건 대구지역에서 처음입니다.
 

4. 대구 국제뷰티엑스포 유명 뷰티 인플루언스도 참여

영·호남 최대 뷰티 박람회인 '대구 국제 뷰티엑스포'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엑스코에서 열립니다. 올해 11회째입니다. 참가 규모는 예년과 비슷한 120개사 500부스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내실은 더 탄탄하게 다질 예정입니다. 처음으로 국내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메이크 오버 쇼' 즉 뷰티제품 시연도 합니다.


5. 경북 김천에 국내 첫 스마트물류 복합시설 문열어

국내 첫 스마트물류 복합시설이 24일 경북 김천에서 문을 열었습니다. 이 시설은 168억원이 투입돼 김천1 일반산업단지 내 1만1천250 제곱미터 부지에 지상 2층 연면적 6천13 제곱미터 규모로 건립했습니다. 국내 물류센터로는 처음으로 테스트 베드와 스마트 물류센터의 복합시설을 제공하는 이 시설은 테스트 베드에서 물류 기술 개발 및 실증연구를 지원합니다. 참여 기업은 개발이 완료된 신기술을 물류 복합시설에 실제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6. 대구시 '미래 50년을 선도하는 글로벌 도시' 비전 발표

대구시가 '미래 50년을 선도하는 글로벌 도시'라는 도시 비전을 제시하고, 7대 미래상과 22개 중장기 발전전략 및 실행과제를 발표했습니다. 대구시의 정책 비전 계획인 미래 50년 발전전략은 산업, 환경, 문화 등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도시기본계획 및 환경계획 등 시가 수립하는 기본계획과 정책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기자 이미지

김용국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