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417026100480

영남일보TV

대구창경센터, 중견·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참여기업 모집

2025-04-17 17:43

스타트업 협업 희망 중견기업 15개사 모집
협업과제 10개 내외 과제선정, 총 12억원 지

대구창경센터, 중견·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참여기업 모집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 <창경센터 제공>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올해 '중견기업-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참여 중견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수요기업(대·중견·공기업)과 스타트업의 협업을 지원하는 '2025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내 별도 유형으로 마련됐다.

최근 2년간 해당 지원사업에 참여한 중견기업은 전체 수요기업의 26% 수준이다. 이들 중 24.7%가 신사업을 추진 중이며, 93.1%가 디지털 전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중견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점쳐지는 대목이다.

센터는 스타트업과 협업을 희망하는 중견·중소기업 졸업 유예기업을 대상으로 협업 수요과제를 공모하고, 총 15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중견기업 선정 후 스타트업을 모집하며, 모집 후 서류평가를 통과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중견기업과 1대 1 매칭을 지원한다.

이후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10개 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협업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스타트업에게 과제 당 최대 1억2천만 원의 실증 자금과 협업 과정에 필요한 컨설팅, 전문교육, 네트워킹 등을 과제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중견기업은 내부 자원을 스타트업에게 공유·지원하고, 스타트업은 이를 바탕으로 개발 및 사업화를 추진한다. 최종적으로 중견기업·스타트업 간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동반성장의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인국 대구창경센터 대표는 “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조화를 통해 상호 동반성장이 이뤄지도록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자 이미지

이승엽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