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430022073884

영남일보TV

나경원, 김문수 공개 지지…“반이재명 빅텐트 적임자”

2025-04-30 15:13
나경원, 김문수 공개 지지…“반이재명 빅텐트 적임자”

국민의힘 나경원 대선 경선 후보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공약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탈락한 나경원 의원이 30일 김문수 후보에 대한 공개 지지를 선언했다.

나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절실한 마음으로 김문수 후보에 대한 공개 지지를 선언한다"며 “당내 울타리를 넘어 자유대한민국을 지키고자 하는 모든 세력의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자유와 법치를 지키기 위한 모든 세력을 하나로 녹여낼 수 있는 용광로 같은 리더십이 필요하다"며 “'반(反)이재명' 빅텐트를 만들어줄 후보로는 김 후보가 적임자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출마한다면 국민의힘에 입당해 경선을 치러야 한다고 보느냐는 질문에는 “한 대행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며 답변을 피했다.

다만, “국민의힘 후보로 대선에 승리할 수 있다면 그것으로 마무리되겠지만, 만약 그것으로 부족하다면 국민들의 뜻을 존중하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회견문에는 한기호·이종배·송언석·이만희·강승규·박상웅·서천호·임종득·이종욱·김민전·박성훈 등 현역 의원 12명과 원외 당협위원장 24명이 공동 명의로 이름을 올렸다. 이들 중 다수는 나 의원의 경선 캠프에서 활동한 인사들이다.

한편, 경기도지사와 6선 의원을 지낸 이인제 전 의원도 같은 날 김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 전 의원은 “김 후보가 그동안 쌓아 온 저력이 오늘의 결과를 만들었다"며 “이재명 후보를 이길 수 있도록 저 역시 견마지로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자 이미지

서민지

디지털콘텐츠팀 서민지 기자입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