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변화가 큰 차이”…고령층 피부 회복력 저하에 맞춘 관리법 소개
300여 명 어르신 참석…실생활 맞춤형 피부 관리 팁에 ‘호응’

네오미피부과 이준호 원장이 최근 대구 달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노년기 피부건강 특강'에서 고령층 피부암 발생률 증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네오미피부과 이준호 원장이 최근 대구 달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노년기 피부건강' 특강이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특강은 '피부노화', '피부암', '노년기 피부질환'을 핵심 주제로, 고령층에서 빈번히 나타나는 피부 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데 중점을 뒀다.
이 원장은 △피부노화의 원인과 관리법 △피부암의 조기 발견 및 예방법 △건조증, 지루성피부염, 만성 가려움증 등 대표적인 노년기 피부질환의 대응 요령 등을 알기 쉽게 전달했다.
이 원장은 "고령층의 피부는 회복력이 떨어지고 외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한다"며 "작은 변화에 대한 관심과 일상적인 관리가 건강한 노후를 위한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강의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어르신들의 실질적인 고민에 대한 맞춤형 조언이 쏟아졌고,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관리 팁들도 공유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노년기 피부질환에 대한 경각심과 예방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전문의와 협력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강승규
의료와 달성군을 맡고 있습니다. 정확하고 깊게 전달 하겠습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