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공로…의정활동 성과 인정받아

최재필 경주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오른쪽)이 2025 경주시 상공대상 공로부문을 수상했다. 경주시의회 제공

정종문 경주시의회 경제산업위원장(오른쪽)이 '2025 경주시 상공대상' 공로부문을 수상했다. 경주시의회 제공
경주시의회 최재필 의회운영위원장과 정종문 경제산업위원장이 '2025 경주시 상공대상' 공로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지난 25일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열렸으며, 두 의원은 지역 상공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주시 상공대상은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지역경제 시상으로 매년 기업인 및 유공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최재필 위원장은 원도심 활성화, 지방소멸 대응, 관광 콘텐츠 확장 등 주요 현안에 대해 꾸준히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정종문 위원장은 수시 현장 방문과 정책 제안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확대 및 지역 일자리 창출에 힘써왔다.
최 위원장은 수상 소감에서 "경주의 밝은 미래를 위해, 특히 지역 상공인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밝혔고, 정 위원장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의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장성재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