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00707010001070

영남일보TV

대구 '죽전역 태왕아너스' 7월 중 견본주택 공개

2020-07-08

 

2020070801010003183.jpg
대구 달서구 '죽전역 태왕아너스' 항공조감도. 태왕 제공

서대구역세권 종합개발사업과 대구시 신청사 이전 확정으로 와룡로를 따라 이어진 죽전네거리, 본리네거리 사이가 대구의 주거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 일대는 고급 주상복합단지들이 높은 청약률로 분양을 마쳤거나 분양을 준비하고 있는데 편리한 교통여건과 문화, 쇼핑, 학교 등의 각종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데다 다양한 개발호재로 인해 대구에서도 주목받는 주거지로 손꼽힌다.


그 중에서도 '죽전역 태왕아너스'는 서대구 개발 수혜는 물론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가 갖춰진 입지와 특화된 제품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이른바 '동범서죽(수성구의 범어네거리에 비교되는 달서구 죽전네거리)'으로 상징되는 죽전네거리와 와룡로 사이 주거라인은 달서구 개발 호재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대구시 신청사가 옛 두류정수장 부지로 이전 확정되고 서대구 교통과 물류의 핵심이 될 서대구KTX 역사가 빠르면 내년 9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또한 서대구KTX역을 중심으로 복합환승센터, 공항터미널, 첨단벤처밸리, 문화·상업·주거복합타운, 수변공원 등이 조성되는 서대구역세권 개발 사업도 가속화되고 있다.


'죽전역 태왕아너스' 역시 서대구권의 핵심 개발사업의 수혜 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죽전역 태왕아너스'는 대구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 달구벌대로와 와룡로, 장기로를 통해 대구 어디로든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 또한 남대구IC, 성서IC와 가까워 시외 출입도 편하다.


교육과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도보거리에 덕인초등을 비롯해 새본리중, 효성중·여고, 대건중·고 등 학교가 가까이 있고, 이마트 감삼점은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 성서점도 인근에 위치하고 다양한 상업시설과 병원, 금융시설이 인접해 있다. 와룡로를 따라가면 체육시설과 산책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학산공원과 대구에서 가장 큰 공원인 두류공원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태왕은 '죽전역 태왕아너스'에 스마트시스템과 특화설계를 접목, 프리미엄 주거브랜드로서의 자부심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태왕 측에 따르면 '죽전역 태왕아너스'는 KT AI(인공지능) 아파트 시스템을 도입해 스마트아파트를 실현한다. 스마트폰으로 가전기기, 홈IoT(사물인터넷) 시스템을 제어하고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홈네트워크제어, 지식검색, 음악감상 등 다양한 기능을 말로 명령하여 실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원패스 단말기만 지니고 있으면 지하주차장 차량위치 확인, 동 출입구 자동문열림, 1층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원패스 시스템을 도입해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준다.


또한 미세먼지 등 다양한 오염물질을 차단해 주는 청정시스템도 도입했다. 각 세대 현관에 설치되는 에어 샤워 청정기는 부유 미세먼지를 헤파필터로 제거하고, 브러쉬 청정기는 흡착된 미세먼지를 흡입 제거해 오염된 먼지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해 주는 시스템이다.


평면설계에 있어서도 다양한 수요자의 요구를 조사하여 실용적이고 특화된 공간을 선보인다. 넉넉한 수납이 가능한 현관 워크인 클로젯, 다양한 생활용품을 넣을 수 있는 팬트리, 수납을 강화한 입식형 화장대가 있는 파우더룸, 시스템가구가 설치된 워크인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을 실용적으로 설계했다. 주방 옆에는 작은 서재나, 미니 오피스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오픈데스크 공간이 있어 부부들만의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죽전역 태왕아너스'는 대구시 달서구 본리동 1-4번지 일원 지하 4층~지상 41층 규모로 84㎡A 162가구, 84㎡B 68가구와 오피스텔 84㎡OA 38실, 84㎡OB 38실 등 모두 306가구로 구성된다.
임훈기자 hoony@yeongnam.com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yeongnam/public_html/mobile/view.php on line 399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