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나게, 멋나게~
![]() |
논픽스 대표 메뉴인 '생면 화이트 라구 파스타'. |
'힙(Hip)한 장소'들이 주목받고 있다. 힙한 장소란 고유한 개성과 감각을 가진 장소를 뜻한다. 젊은 층 사이에선 인스타, 페이스북 등 SNS 상에 힙한 장소에 다녀온 인증샷을 남기는 게 유행이기도 하다. 대구 수성구 중동 들안길 입구에 위치한 '논픽스(NON-FIX)'는 힙하다는 표현이 딱 맞는 음식점이다.
논픽스는 화려한 외관 인테리어로 한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내부 역시 다양한 조명으로 가게의 분위기에 멋스러움을 더한다. 바닥에 나열된 다양한 술병들, 의자, 거울 등은 힙한 가게 분위기에 잘 어우러져 있다.
이곳의 가장 핵심은 바로 '맛'이다. 논픽스의 대표 메뉴는 '생면 화이트 라구 파스타'다. 풍부한 허브, 다진 고기와 야채, 직접 우려낸 감칠맛 나는 닭 육수로 만든 소스와 생면으로 구성된 파스타는 누구나 좋아할 맛이다. 또 꽃잎 등으로 이뤄진 플레이팅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더불어 파스타 면이 '생면'으로 이뤄져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맛볼 수 있다. 다진 고기가 포함된 소스와 쫄깃한 생면을 한입 가득 떠먹으면 라구 파스타만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파스타 가격은 2만5천원으로 다소 비싼 편이다. 그러나 한번 맛보면 포크를 놓을 수 없을 정도로 매력적이다.
이외에도 트러플 오일 파스타, 카프리제 샐러드 등도 대표 메뉴라고 해도 될 정도로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30분~밤 10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30분~5시30분)며 월요일은 정기휴무다.
글·사진=정지윤기자 yooni@yeongnam.com

정지윤
영남일보 정지윤 기자입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