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118010002466

영남일보TV

이준석, 신당 창당 본격 행보 시작하나…"연락망 구성"

2023-11-18 12:43

페이스북에 구글폼 양식 게시
"새로운 형태 시도에 동참해달라"

이준석, 신당 창당 본격 행보 시작하나…연락망 구성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 페이스북 캡처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본격적인 신당 창당 활동에 나섰다. 18일 이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비슷한 생각을 하신 분들과 더 긴밀하고 신속하게 교류하기 위해 연락망을 구성하려고 한다"며 세 규합의 첫 발을 뗀 것으로 보인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언론을 통해 제가 이번 총선을 앞두고 하는 여러가지 고민을 접하셨을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이준석, 신당 창당 본격 행보 시작하나…연락망 구성
9일 대구를 방문한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영남일보 편집국에서 향후 계획을 밝히고 있다. 영남일보 DB

이 전 대표는 "제가 어떤 정치적 행보를 하더라도, 가장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고 동참하실 수 있다"며 "전통적인 방식으로 조직을 구성하고 그것을 관리하기 위해 과도한 비용을 지출하고, 그를 통해 누군가에게 큰 빚을 지는 정치보다는 3천만원으로 전당대회를 치러낸 것처럼 경쾌하면서도 새로운 형태의 시도를 해보려고 한다. 수십년간의 잘못된 관행 속에 젖어있는 정치문화를 바꾸는 길에 동참해달라"고 했다.

이어 "기재해주신 정보는 아래에 명시한 안내 목적 외에 사용되지 않으며, 발기인-당원 명부 등에는 제공해주신 정보가 활용되지 않는다"며 "지금은 이름과 성별, 거주 지자체 정도의 기초적인 연락망 구성을 위한 정보를 수집하며 구체적인 행동에는 별도의 안내를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 전 대표가 게시한 구글폼 신청 양식에는 이름과 성별, 거주지역, 연락처를 입력하게 돼 있다.

박준상기자 junsang@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박준상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