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128010003973

영남일보TV

포스코 기업시민프렌즈, 사랑의 김장 담그기…나눔 활동으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2023-11-30

-연일읍 새마을부녀회 등과 김치 1천포기 담가

포스코 기업시민프렌즈, 사랑의 김장 담그기…나눔 활동으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28일 포항시 남구 연일읍 행정복지센터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지역 이웃들에게 전달할 김치를 담그고 있다.<포스코 제공>

포스코 기업시민프렌즈가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포스코는 포스코 협력 공급사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포스코 기업시민프렌즈'가 28일 포항시 남구 연일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 행사다.

포스코 기업시민프렌즈는 2019년에 출범한 나눔 조직으로 기업 시민 경영이념을 함께하는 친구 같은 거래 협력기업을 의미한다.

이날 행사에는 포스코 우수공급사(PHP)로 구성된 포항 PHP 봉사단과 포스코 구매 투자본부, 연일읍 새마을부녀회원, 연일읍 관계자 등 80여 명이 김치 1천 포기를 만들었다.

이날 만든 김치 500박스는 기초생활 수급자 및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돼 이웃들의 따뜻한 연말을 도울 예정이다.

포항 PHP 봉사단장인 ㈜대동 이용동 대표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새마을 부녀회에서 절인 배추 1천 포기를 미리 준비해 주시는 등 참여자분들이 많은 도움을 주신 덕분에 무사히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바쁘신 와중에도 행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포스코 설비자재구매실 김태억 실장은 "김치는 한국인의 밥상에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먹거리인 만큼, 이번 행사로 이웃들에게 포스코 직원들의 따뜻한 사랑과 정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포스코는 앞으로도 지역 이웃들에게 사랑의 온기를 전하는 다양한 동반성장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스코 기업시민프렌즈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지역 취약계층에 이불을 전달하는 봉사활동 등 다양한 이웃 사랑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기태기자 ktk@yeongnam.com

기자 이미지

김기태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