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송군은 청송사과의 해외시장 홍보용 영상을 제작했다. <청송군 제공> |
경북 청송군이 청송사과 및 사과주스의 해외시장 진출 시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해외수출용 홍보동영상을 제작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군은 지난 8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11월 중간보고회를 거쳐 최근 그동안 제시되어 왔던 여러 의견을 반영하여 최종 홍보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은 해외의 한류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도와 현재 청송사과 수출국인 인도네시아, 필리핀 국민들의 SNS 활용도가 높은 점에 착안하여 전 세계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사과 레시피 영상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짧지만 청송사과의 특징을 강하게 느끼게 할 수 있는 타이포그래피 영상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 영상은 세계인의 이목을 끌어 청송사과의 소비자 인지도를 상승시켜 해외시장 진출에 가시적인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윤경희 군수는 "대한민국 대표사과인 청송사과를 활용한 레시피 영상을 SNS에 홍보함으로써 많은 사람에게 쉽게 노출 할 수 있는 다양한 수출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청송사과의 가치를 해외에 널리 알리고 안정적인 수출시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지난 11월에 열린 제17회 청송사과축제에 필리핀 유명 인플루언서를 초청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 필리핀 현지 유튜브에 올리는 등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배운철기자 baeuc@yeongnam.com

배운철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