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211010001453

영남일보TV

이색 봉사 활동 펼치는 포항제철소 재능봉사단 '눈길'

2023-12-11 17:42

이색 봉사 활동 펼치는 포항제철소 재능봉사단 '눈길'
-어르신 이미용, 주거생활 개선, 웃음·마술 공연 등
-대통령 표창 수상

이색 봉사 활동 펼치는 포항제철소 재능봉사단 눈길
포항제철소 리폼 봉사단이 지역 이웃들의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포스코 제공>

포스코 포항제철소 재능봉사단이 어르신 이·미용과 웃음·미술 공연 등 이색 봉사활동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해 눈길을 끌고 있다.

11일 포스코에 따르면 포항제철소 45개의 재능봉사단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2021년 4월 창단된 '누리봄이미용' 봉사단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를 하고 있다. 봉사단은 포항제철소 직원과 가족으로 구성됐으며, 지역 내 마을회관, 경로당, 장애인복지시설, 요양원 등을 주기적으로 방문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이·미용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만 720명 어르신의 머리를 손질하고 맛있는 간식도 전달했다.

끼 많은 직원이 함께 모인 '박장대소 웃음나눔' 봉사단은 감정과 스트레스 등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오는 불안과 갈등을 극복하고자 재미난 공연과 신비한 마술 등을 지역사회에 선사하고 있다. 또한, 봉사단은 지역 내 아동들을 대상으로 마술 교육 활동을 병행하면서 아이들의 긍정적이고 활기찬 정서 함양에도 일조하고 있다.

'리폼' 봉사단은 포항 지역의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의 주거생활 개선을 목적으로 2014년 2월에 창단됐다. 이들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집을 대상으로 벽지를 새로 도배하고, 오래된 장판을 교체해 취약계층의 주거 생활 안정을 돕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리폼봉사단이 진행한 활동은 총 14회에 달한다. 지난 9년간 200여 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리폼봉사단 단장인 포항제철소 압연 설비2부 김종신 과장은 "도배와 장판 교체 활동 등의 작업을 진행할 때는 상당히 힘들지만, 봉사활동 종료 후 기뻐하시는 이웃들의 모습에 항상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한 해 동안 고생해 준 단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역 이웃들의 안정적인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창단 20주년을 맞은 포스코 봉사단은 포항, 광양, 서울 등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820만 시간, 햇수로 환산하면 총 936년 동안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왔다. 포스코 봉사단은 이 같은 공로로 지난 5일 부산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김기태기자 ktk@yeongnam.com

기자 이미지

김기태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