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 중립연구회' 대표의원 활동구미시민의 탄소 중립 및 ESG에 대한 인식전환 크게 이바지
![]() |
이정희(왼쪽)구미시의회 의원이 지난 2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ESG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고 있다.<이정희 의원 제공> |
이정희 구미시 의원이 제1회 대한민국 ESG 대상 시상식에서 개인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 의원은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 중립연구회'의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며 ESG 및 탄소 중립 관련 다양한 행사 및 학술대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구미시민의 탄소 중립 및 ESG에 대한 인식전환에 크게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제정된 구미시 기업 ESG 경영 지원 조례를 공동발의해 기업 ESG 경영 지원 사업을 위한 법적 지원 근거를 마련했고 행정사무 감사와 예·결산 심사에서 집행기관의 ESG 및 탄소 중립 관련 사업 발굴을 적극적으로 주문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시의원이 되기 전부터 한 명의 주부로, 현대인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희망하는 지역민으로 탄소 중립의 중요성을 절감하고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열심히 지역사회 ESG 및 탄소 중립에 이바지하라는 뜻으로 생각하며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ESG 대상은 한국 ESG 학회에서 주관하여 대한민국 ESG 발전에 이바지한 정부, 단체와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박용기기자 ygpark@yeongnam.com

박용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