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전공 대학생을 위한 경연 축제
2월 5일부터 3월 15일까지 참가 접수
![]() |
2023년 제17회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공연(단국대학교) 모습. |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의 열여덟 번째 사업을 공고하고, 다음 달부터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뮤지컬 전공 대학생들이 선의의 경쟁을 통해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마련된 대학생 뮤지컬 경연대회다.
지난 2007년 제1회 DIMF와 함께 출발한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에는 국내를 넘어 미국, 중국, 일본, 태국, 카자흐스탄 등 세계 각국에서 참여를 해왔다.
참가 접수는 다음 달 5일부터 3월 15일까지 가능하다.
참가 대상은 국내·외 대학 재학생으로 구성돼 총(학)장의 추천을 받은 단체로, 졸업생·대학원생을 제외한 대학 재학생만 참여할 수 있으며 교내 뮤지컬 동아리의 참가 또한 가능하다.
실연을 펼칠 작품으로는 기성 뮤지컬부터 학생이 직접 창작한 뮤지컬까지 모두 가능하다. 단, 해당 작품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한다.
![]() |
제18회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공고. DIMF 제공 |
예선을 통과한 대학은 오는 6월 21일부터 7월 8일 대구에서 개최되는 제18회 DIMF 무대에 올라 본선 공연을 치른다.
DIMF는 본선 진출 대학에 공연지원금, 공연장 대관, 현장 운영,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의 혜택과 더불어 DIMF의 공식 및 다양한 부대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본선 공연 심사를 바탕으로 대상부터 장려상까지 총 4개 부문의 상과 뛰어난 역량을 보여준 개인에게 수여하는 연기상(2인) 등 총 2천만 원 규모의 상금이 주어진다. 경연의 결과는 DIMF 폐막행사인 'DIMF 어워즈'에서 발표된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열여덟 번째 DIMF 무대의 주인공이 되기를 원하는 뮤지컬 전공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노진실기자 know@yeongnam.com

노진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