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 부곡초등학교 어린이 통학로 안전 점검에 나선 송언석 의원, 이상민 장관, 김충섭 김천시장(앞줄 우측 2번째부터 좌측 차례대로). 송언석 의원실 제공 |
송언석 국회의원(김천·국민의힘)은 23일 현장 점검 등을 위해 김천을 방문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함께 공공의료시설과 어린이 통학로 안전시설을 점검하는 한편 지역 각 부문의 안전확보를 위한 대책 마련을 건의했다.
송언석 의원실에 따르면 이날 송 의원은 이 장관과 김천의료원과 김천 부곡초등학교 어린이 통학로를 점검하고, 상습 침수지구 및 산사태 발생지역, 어린이 통학로 등의 안전확보를 위한 대책 마련을 건의하는 한편 의용소방대와 자율방범대 피복과 필수품 교체 등에 국비 지원을 확대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밖에 △사드 기지 주한미군 공여 구역 지원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 확대 △광천리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지정 등 김천지역 행정안전부 소관 국비 사업에 대한 지원을 건의했다. 송 의원실은 "앞서 송 의원은 김천시민 안전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해 187억 원에 달하는 특별교부세 및 교부금을 확보한 바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이 장관은 김천부항댐 출렁다리 안전상태를 점검하고, 김천혁신도시에서 있은 '화물용 전기자전거 실증' 현장을 참관했다.
박현주기자 hjpark@yeongnam.com

박현주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