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평가 '최우수]
포항, K-배터리 등 83개 사업
시민정책평가단 현황 점검
포항시청 청사 전경. <영남일보DB> |
경북 포항시가 공약 이행평가 4년 연속 '최우수등급(SA)'을 달성했다.
포항시는 12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4년 민선 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S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획득으로 포항시는 지난 2021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최우수등급(SA)'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포항의 민선 8기 공약은 총 5개 분야 83개 사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글로벌 K-배터리 거점도시 도약 △친환경 수소에너지산업도시 기반 조성 △혁신적인 바이오메디컬 시티 구현 △미래농업 푸드테크 육성 △호미반도 국가 해양정원 조성 등이 있다.
시는 주기적인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함으로써 이행 과정에서의 애로사항을 사전에 파악하는 등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있다. 또한 포항시 시민정책평가단을 운영해 공약사업 이행 현황을 시민들이 직접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공약 이행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준 포항시 공직자들에게 감사하다"며 "공약 이행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준혁기자 jjh@yeongnam.com
전준혁 기자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