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604010000490

영남일보TV

포항CEO포럼 "AI·로봇 기술 성장에 빠른 대응 필요"

2024-06-10

포항상의·대구은행 공동 개최

포항CEO포럼 AI·로봇 기술 성장에 빠른 대응 필요

포항상공회의소는 지난 4일 포스코국제관에서 DGB대구은행과 공동으로 '제23회 포항CEO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나주영 포항상의 회장과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이강덕 포항시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이윤호 대구지법 포항지원장, 천종복 포항교육장, 도·시의원, 상공의원, 기업체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포항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지역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날 자리에는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을 초청해 '인간과 로봇의 공존을 꿈꾸는 AI시대의 로봇'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진행했다.

강연을 맡은 손웅희 원장은 정보화·자동화 시대에서의 생존 전략과 필요 역량에 관해 트렌드를 중심으로 강의하며 "급격한 경제환경변화에 따라 우리 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AI, 로봇 등 변화하는 제조환경에 기민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은 "AI 기술과 로보틱스 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제조업에서 로봇기술은 단순히 기업의 생산성 강화뿐만 아니라 생존과 번영에 상당히 중요한 요소가 됐다"며 "우리 지역기업이 산업 융복합 시대에 한 번 더 도약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주영 포항상의 회장은 "지역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경영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고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교육의 장을 지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기태기자 ktk@yeongnam.com

기자 이미지

김기태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