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륜고 대강당에서...6월 모평과 2025 수시 특징 등 설명
![]() |
지난해 대구지역에서 열린 '대학 입시설명회'를 찾은 학부모들이 입시전략 책자를 살펴보고 있다. <영남일보DB> |
대구시교육청은 15일 오후 2시 대륜고 대강당에서 '2025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급격하게 변하는 입시환경에 대응하고, 공신력 있는 대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지난 4일 치러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고3 수험생의 수시모집 지원 전략에 대해 지역과 수도권 현직 교사들이 강연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수능 6월 모의평가 결과 분석 및 과목별 학습 전략 대비 방안 △대구·경북권 대학 수시모집 특징과 주요 변경 사항 △2025 대입 수시전형의 특징 및 수도권 주요 대학 지원 전략 등이다. 설명회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사전에 설명회 참여 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 학부모는 당일 현장 방문으로 참여 가능하다.
강은희 교육감은 "의대 정원 증원, 무전공 선발 확대 등 올해 입시환경이 많이 변화됐다"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고3 수험생들이 대학별 모집 요강을 꼼꼼히 살펴보고 맞춤형 수시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진실기자 know@yeongnam.com

노진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