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614010001904

영남일보TV

"경북대 총장 선거 열흘 앞" 제2차 후보 공개토론회서 공약 검증

2024-06-14 17:11

책임시수·대학 젠더 평등 증진 등 주요 이슈

각 후보들 공약 두고 분석과 검증 오가기도

경북대 총장 선거 열흘 앞 제2차 후보 공개토론회서 공약 검증
'제20대 경북대 총장임용후보자선거 제2차 공개토론회'가 14일 오후 경북대에서 진행되고 있다.

경북대 총장 선거가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14일 오후 경북대 글로벌플라자에서 제20대 경북대 총장임용후보자선거 제2차 공개토론회가 열렸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경북대 주요 단체들의 질문이 소개됐으며, 책임시수 조정 문제와 대학의 젠더 평등 증진 등이 주요 주제로 다뤄졌다.

후보자들은 토론회 현장 발언과 답변서를 통해 관련 이슈에 대한 의견을 내놨다. 책임시수 조정과 관련해 후보들이 저마다 견해를 밝혔고, 책임시수 조정 찬성 후보들 간에는 구체적인 계획과 추진 과정, 재정 조달 및 교원 확보 방안 등에 대한 질의응답이 오갔다.

대학의 젠더 평등 증진 부분에 대해서는 각 후보별로 △여성 보직자 비율 확대 △학내 성차별적 요소 개선 △다양성 위원회 강화 △성평등 교육 강화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후보들이 각각 내건 공약에 대해 질문과 답변을 통해 분석과 검증을 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교 예산 확보 방법, 상주캠퍼스 발전 및 활용 방안 등을 두고서는 후보들 간 이견이 표출되기도 했다. 또 최근 마무리된 의대 모집정원 증원 과정에서 학내 구성원 사이에서 불거진 갈등에 대한 내용도 일부 언급이 됐다.

한편, 경북대 총장 선거는 오는 25일 치러지며 총 9명이 출마했다. 후보자 기호는 추첨을 통해 1번 이형철, 2번 김영하, 3번 허영우, 4번 김광기, 5번 이정태, 6번 하성호, 7번 김상걸, 8번 이신희, 9번 권순창 교수로 정해졌다.

공식 선거운동은 지난 5일부터 시작됐으며, 제1차 공개토론회는 지난 7일 열린 바 있다. 첫 공개토론회는 '대학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과 글로컬대학 사업'(부제-대학 현안과 해결 방안)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글·사진=노진실기자 know@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노진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