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702010000347

영남일보TV

포스코DX,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4-07-02 18:16

'이중 중대성 평가' 통해 ESG 5대 핵심이슈 선정

인권·환경경영 정책 제정 공개…ESG 선도기업 의지 표명

포스코DX,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포스코DX 직원들이 태블릿과 책자를 통해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선보이고 있다.<포스코DX 제공>
포스코DX,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포스코DX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포스코DX 제공>

포스코DX가 이해관계자들에게 경영 전략과 성과를 공개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선도기업으로서의 의지를 표명했다. 이는 투명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방침을 강조하며, 이해관계자들의 신뢰를 구축하고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포스코DX의 전략적 행보로 평가된다.

포스코DX는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이중 중대성 평가에 따른 △안전보건관리 강화 △공급망 지속가능성 강화 △인권경영 및 다양성 확대 △정보보안 관리 강화 △기후변화 대응 등 5대 핵심 이슈 활동 성과와 향후 관리 방안이 담겼다.
이중 중대성 평가는 기업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 외부 이슈가 기업의 재무적 가치에 미치는 영향, 두 가지 요소를 모두 고려해 지속가능성 이슈를 도출하는 과정을 말한다.

환경(E) 측면에서는 2030년 온실가스 42% 감축, 2040년 탄소 중립 달성을 목표로 하는 '2040 탄소 중립 로드맵'을 공개했다. 또, 환경보호 및 기후 위기 극복에 기여하기 위해 환경정책을 제정했다

사회적 책임(S) 측면에서는 포스코DX 임직원과 협력사 및 고객에게 적용되는 인권존중 책임 이행에 대한 인권정책을 선언하고,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수립해 보고서에 공개했다. 이와 함께 안전한 일터 구현을 경영의 핵심가치로 두고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강화 정책과 활동을 반영했다.

지배구조(G) 측면에서는 지난해 연말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관련 정책과 이슈 관리 등 ESG 경영의 전반적인 관리 감독 기능을 강화했다. 올해 열린 ESG위원회에서는 2040 탄소 중립 로드맵, 전사 리스크 통합 관리체계 구축 결과 등의 ESG 성과와 2024년 중점 추진계획 안건을 심도 있게 다뤘다.

포스코DX 기업시민사무국 관계자는 "기업이 직면한 자동화, 무인화, 지능화, 로봇화, 가상화, 탄소 중립 이슈에 DX 핵심역량을 내재화하여 혁신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며 "고객 가치와 환경·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ESG 선도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기태기자 ktk@yeongnam.com

기자 이미지

김기태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