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 포함 다국어 번역판으로 축제·행사 등 다양한 정보
대구관광안내소·고속도로 휴게소·호텔·교통 거점 등 비치
![]() |
대구시가 제작한 대구시 관광안내지도. <대구시 제공> |
대구시는 대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편의 제공 및 주요 관광지 관광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구시 관광안내지도를 제작·배포한다.
안내 지도는 국문을 비롯해 영문·일분·중문(간체·번체)등 다국어 번역판으로 제작됐다. 대구의 주요 관광지, 축제·행사 현황, 먹거리 등 다양한 관광 정보 및 올해 개편된 대구시티투어 신규 노선, 서대구역을 포함한 교통정보와 매년 개최되는 주요 축제의 기간별 정보를 수록했다.
안내지도 전면에는 대구시 전도, 도시철도 노선도, 교통정보 등이 수록돼 대구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쉽게 탐색할 수 있게 되어 있다. 후면에는 대구 중심권의 상세 지도와 함께 중구 골목투어 소개, 권역별 주요 관광지 소개, 올해 개편된 시티투어 안내, 대구 10미 소개, 주요 축제 안내가 포함돼 대구의 다양한 관광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안내지도는 총 22만5천 부가 제작돼 대구관광안내소, 고속도로 휴게소, 호텔, 교통거점 등 주요 관광지에 비치해 상시 제공할 예정이다. 또 대구시 관광안내 홈페이지(tour.daegu.go.kr)를 통해서도 지도 파일을 직접 내려받거나, 직접 신청을 통한 우편 수령도 가능하다.
배정식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에 제작된 대구관광 안내지도를 통해 대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을 경험할 수 있길 바라며, 관광 만족도 향상 및 활성화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미애기자 miaechoi21@yeongnam.com

최미애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