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828010003522

영남일보TV

전경원 대구시의원, 수성못 개발 제한 요인에 대한 해결책 마련 촉구

2024-08-29
전경원 대구시의원, 수성못 개발 제한 요인에 대한 해결책 마련 촉구
전경원 대구시의원

전경원(수성구4) 대구시의원은 29일 열리는 제31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대구 대표 관광명소인 수성못의 개발 제한 요인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해 줄 것을 촉구한다.

대구시와 수성구는 수성못을 토대로 국제적 수준의 수상공연장, 수성못과 들안길을 연결하는 수성브리지를 건설, 대구를 대표하는 관광 랜드마크로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하지만 지난해 4월 대구시와 수성구, 농어촌공사간 부당이득 반환 청구 소송 결과에 따른 수성못 사용료와 재산세 등의 부과 문제로 난관에 부딪힌 상황이다. 농어촌공사는 수상공연장과 수성브리지 건설의 선결 조건인 농업생산기반시설 사용허가에 대한 확답을 주지 않고 있는 상태다.

전 시의원은 "농어촌공사는 감사원 지적 후속조치로 기능을 상실한 농업생산기반시설인 수성못에 대한 용도 폐지를 고려하고 있다"며 "만일 수성못을 용도 폐지한 후 안전관리상의 이유로 70만t에 달하는 수성못의 담수를 빼버린다고 해도 대구시와 수성구는 손쓸 방법조차 없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수상공연장 당초 사업비가 90억→ 300억원으로, 수성브리지는 75억→150억 원으로 증액된 데 대해서도 "시민 혈세를 사용하면서 철저한 준비도 없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전 시의원은 수성못 개발 문제 해결을 위해 대구시와 수성구, 농어촌공사가 참여하는 '3자 협의체'를 구성, 수성못 사용허가 등에 얽힌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도록 촉구할 예정이다.

서민지기자 mjs858@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서민지

정경부 서민지 기자입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