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904010000680

영남일보TV

한국폴리텍대 영남융합기술캠퍼스, 물류관리사 자격시험 71% 합격

2024-09-04 20:58
한국폴리텍대 영남융합기술캠퍼스, 물류관리사 자격시험 71% 합격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 스마트물류과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는 스마트물류과(하이테크과정 5기) 재학생이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제28회 물류관리사 자격시험에 응시해 71%(응시 17명, 합격 12명)의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고 4일 밝혔다.

영남융합기술캠퍼스에 따르면, 국내외 종합물류관리 역량을 인정하는 국내 유일의 국가자격증인 물류관리사는 물류 절차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최적화하는 전문가이다.

물류기획·실행·성과관리 등 전주기 과정과 재고관리·운송·창고 운영·공급망 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며 물류비용 절감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물류관리사 자격시험을 지도한 스마트 물류과 구병모 교수(학과장)는 "이번 성과는 교내외 전문 교수진의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 재학생들의 꾸준한 노력, 강의실 개방 등을 통해 얻어낸 결과"라고 평가했다.

배한조 학장은 "앞으로도 더욱 많은 학생들이 물류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 스마트 물류과는 전문 자격취득과 더불어 재학생들의 실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취업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스마트 물류과의 누적 취업률은 87%, 물류관리사 취득률은 73%에 이른다.

노진실기자 know@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노진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