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일 코스닥 시장에서 대봉엘에스(078140)는 오후 2시33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20.14%(2980원) 상승한 1만77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전환사채 발행을 통한 자금 조달과 함께 신기술 개발 성과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대봉엘에스는 3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 이번 전환사채는 2029년 만기를 예정하고 있으며, 총 176만여 주가 주식으로 전환될 수 있다.
이 자금은 송도에 위치한 R&D센터 신축 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대봉엘에스는 최근 몇 년간 연구개발에 집중해 왔으며, 이번 R&D센터 신축은 회사의 기술력을 더욱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봉엘에스는 지난달 28일 국소 상처 관리를 위한 올인원(All-in-one) 접착성 하이드로겔을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 |
출처:네이버 pay 증권 |
대봉엘에스가 개발한 세계 최초 신개념 피부 접착 기술을 이용하면, 다른 제품들에 비해 상처 봉합 및 유해물질 차단이나 보습 등의 부수적인 효과도 발현 가능해 미세 상처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새로운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대봉엘에스는 이번 신소재 개발로 의료용 제품뿐만 아니라, 화장품 및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로의 사업 확장 가능성을 엿보고 있다. 특히, 피부 관리와 상처 봉합이 동시에 가능한 올인원(All-in-one) 하이드로겔은 수분 공급, 피부 재생, 방수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병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상용화될 예정이다.
서용덕기자 sydkjs@yeongnam.com

서용덕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