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905010000731

영남일보TV

품바 타령 현대적으로 재해석…모던테이블의 '다크니스 품바'

2024-09-05 16:23

7일 대구어울아트센터 함지홀

품바 타령 현대적으로 재해석…모던테이블의 다크니스 품바
모던테이블의 '다크니스 품바' 공연 모습.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행복북구문화재단은 모던테이블의 '다크니스 품바'를 오는 7일 오후 5시 대구 어울아트센터 함지홀에서 연다.

이 공연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공모사업 선정작으로, '품바 타령'을 현대적인 음악과 힘 있는 안무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2006년 초연된 이후 스위스, 독일, 브라질, 중국, 일본 등에서 소개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호평받았다.

한국의 전통적인 소재와 현대무용의 만남이라는 독특한 무대 설정뿐 아니라 기타, 베이스, 드럼의 라이브 연주, 소리꾼의 판소리가 함께 어우러진다. 품바 타령의 기본 멜로디 골격은 그대로 유지하되 현대적인 편곡을 통해 한국적이면서도 전 세계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작품의 특징이다. 전원 남성으로 이루어진 무용수들의 역동적인 곡선미도 눈여겨볼 만하다.

안무 및 음악을 맡은 김재덕은 조금 늦은 나이인 16세에 무용을 시작하였다. 한예종 재학 중 '자신만의 춤'을 추고 싶어서 안무를 시작한 그는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아 싱가포르, 미국, 아르헨티나, 인도네시아 등에서 안무가로 활동해 왔다. 2013년에는 남성으로만 구성된 현대무용단 '모던 테이블'을 창단해 22개국 38개 도시를 투어하며 전 세계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자신의 작품에 등장하는 거의 모든 음악을 작사, 작곡했으며 정규 앨범과 수십여 곡의 싱글을 발표한 뮤지션이기도 하다.

전석 1만5천원. (053)320-5124

최미애기자 miaechoi21@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최미애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문화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