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공항세관 이동훈 주무관 '마약탐지견' 실무 정보 공유
![]() |
지난달 25일 대구보건대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마약탐지견의 운용'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대구보건대 제공> |
대구보건대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에서 최근 '대한민국 마약탐지견의 운용'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관심을 모았다.
이번 특강은 채용연계형 주문식 교육과정으로, 반려동물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반려동물 관련 공무원 시험 정보와 해외 취업 기회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관세청 김해공항세관에서 탐지조사요원으로 근무하는 이동훈 주무관이 맡았다. 이 주무관은 탐지견 훈련과 사양 관리, 마약탐지견의 역할과 일상 업무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다.
또 관세청에 입사하기 위한 준비 과정, 서류 및 실기시험 준비 방법, 자격증 취득 방법 등 공무원 시험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마약탐지견의 일상과 훈련 과정을 담은 다양한 영상을 준비해 특강에 흥미를 더했다.
특강에 참여한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 2학년 홍민경씨는 "관세청에서 마약탐지견과 함께 일하는 이야기가 매우 흥미로웠고, 실무적인 정보들을 상세히 설명해줘 많은 도움이 됐다"며 "특히 관세청 공무원이 되는 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서류 준비 과정부터 실기시험까지 알게 돼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진실기자 know@yeongnam.com

노진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