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지원자에 맞춤 정보 제공
800여 명 참석…전공 이해도↑

고교생 학과탐방 페스티벌은 수시지원 고교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입학정보와 전공 체험의 기회 제공을 통해 학과 선택 및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영남이공대 수시모집 지원 고교생 8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대학 입시 설명회, 학과 탐방, 입학본부 및 학과 부스 투어, 레크리에이션, 학생 이벤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화장품화공계열, 소프트웨어융합과, 사이버보안과, 치위생과, 물리치료과, 글로벌외식조리과 등 학과 실습실에서 교수 및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학과에 대한 궁금한 점과 미래 비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최신식 실습환경을 체험해보며 해당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 학과 부스 방문 스탬프 적립, 1초 듣고 노래 맞추기, 캡스톤디자인 작품 전시 등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사전등록을 마친 학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맥북 에어, 아이패드 에어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이번 학과탐방 페스티벌을 통해 고교생들이 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해보고 관심 있는 학과에 대해 깊이 이해할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대학 입시와 전공에 대한 유익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고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진실기자

노진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