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진로봇 로고
유진로봇 주가가 오후들어 크게 오르고 있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8분 현재 23.92% 올라 63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유진로봇이 인공지능(AI) 기반 자율제조 솔루션 전문 기업 건솔루션과 손잡고 자율이동조작로봇(AMMR) 개발에 박차를 가하면서 실적개선 기대감이 주가를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전날 자율주행 물류로봇 솔루션 전문기업 유진로봇은 인공지능(AI) 자율제조기업 건솔루션과 손잡고 서진시스템의 해외공장에 투입될 첫 자율이동 조작 로봇(AMMR)을 공동 개발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유진로봇의 자율주행로봇(AMR) '고카트'와 건솔루션의 AI 자율제조 솔루션을 결합하여 제조 현장에 특화된 자율이동 조작 로봇의 공동 개발에 착수할 계획이다.
서진시스템은 미래 핵심 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에너지저장장치(ESS)와 통신장비 등 전문 기업으로 베트남에 25만평 이상 대규모 생산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출처;네이버 pay 증권
유진로봇은 자율주행로봇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AMMR 개발을 주도한다. 유럽 수출에 필수적인 국제 표준 안전 인증 'ISO 13482'를 획득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고카트 모델들을 수출하고 있다.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로봇 '고카트(GoCart)'는 유진로봇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담긴 대표 자율주행 모바일 로봇 시리즈다. 180kg부터 최대 2톤까지 적재가능한 스탠다드 모델과 커스텀AMR 운용이 가능하며 전방향 이동이 가능한 '고카트 옴니(GoCart Omni)' 라인업도 갖추고 있다.
건솔루션은 AI 기반 자율제조 솔루션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통해 AMMR의 지능화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서용덕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