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223010002775

영남일보TV

[단독] 대구시 초대 신공항건설단장에 나웅진 단장 내정

2025-02-23 11:27

대구시, 공모 절차 거쳐 최근 나 단장 내정

TK신공항 추진 업무 총괄하는 중책 맡아

[단독] 대구시 초대 신공항건설단장에 나웅진 단장 내정
대구경북 신공항 조감도. 대구시 제공

대구경북(TK)신공항 관련 업무를 총괄할 대구시의 초대 신공항건설단장(2급)에 나웅진 대구시 신공항건설추진단장이 내정됐다.

23일 영남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대구시 신공항건설단장으로 나웅진 현 신공항건설추진단장이 최근 결정된 것으로 확인됐다.

대구시 신공항건설단장은 TK신공항 추진 관련 업무 전반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중책을 맡게 된다.

나웅진 초대 단장은 올해 초부터 진행된 대구시의 신공항건설추진단장 공개모집에서 최종 합격자에 이름을 올렸다.

나 단장은 국토교통부 출신으로 공항 관련 업무를 깊이 이해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지난 1년여간 신공항 업무를 맡아 면밀한 추진을 해왔다.

대구시는 공영개발방식으로 전환한 대구경북신공항 건설에 차질이 없도록 TK신공항 건설 기구 확대 재편(영남일보 2024년 12월20일자 등 보도)을 추진해왔다.

최근 조례 개정 등을 통해 시장 직속 2급 신공항건설단을 신설해 그 밑에 신공항정책국과 신공항건설국을 두고, 자금 관리, 편입지역 보상, 신공항 설계 및 건설 관리에 관한 사항 등을 분장하도록 했다.

한편, 대구시는 오는 2030년 개항을 목표로 대구경북통합 신공항 조성 사업을 추진 중이다.

앞서 국방부는 '대구 군공항(K-2) 이전 사업계획'을 승인해 1월 관보에 고시했으며, 국토부의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도 올 상반기 중 이뤄질 전망이다.

대구시는 현재 신공항 건설 재원 확보 등에 집중하고 있다.

노진실기자 know@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노진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