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302010000108

영남일보TV

이현석 음악협회 경북도지회장 '대한민국예술문화대상' 수상

2025-03-03

30여 년간 지역 음악 발전 힘쏟아

이현석 음악협회 경북도지회장 대한민국예술문화대상 수상
이현석(왼쪽) 한국음악협회 경북도지회장이 지난달 27일 '제38회 대한민국예술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음악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경북음악협회 제공>

이현석 <사>한국음악협회 경북도지회장이 '제38회 대한민국예술문화대상'에서 음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일 한국음악협회 경북도지회(이하 경북 음악협회)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달 27일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음악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예술문화대상은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엽합회가 매년 민간예술문화 발전과 국민들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헌신한 예술인들의 공적을 평가하고 그 뜻을 기리고자 부문별 예술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이 회장은 지난 30여 년간 오페라, 음악회, 지역예술 등 음악 예술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2021년 경북 음악협회 회장으로 당선돼 지역 음악예술 발전을 위해 힘쏟고 있는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또한 경북음악협회는 이 회장 재임 중인 2022년과 2024년, 2년 동안 한국음악협회 선정 우수지회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이 회장은 지난 2월22일 경산 새마을회관 4층 강당에서 열린 경북음악협회 정기총회 제12대 임원개선 선거를 통해 단독 입후보해 제12대 경북음악협회 회장으로 재선돼 앞으로 4년간 더 경북음악협회를 이끌게 됐다.

박주희기자 jh@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박주희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