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븐롤·니콘·가민 등 프리미엄 최신 장비 직접 체험 및 대여
그린키즈 골프 아카데미, 만 5세부터 TPI 프로그램 기반 레슨

영남일보 지하1층에 새롭게 오픈한 프렌즈아카데미 영남일보점.<프렌즈아카데미 제공>

프렌즈아카데미 영남일보점이 운영중인 프리미엄 골프 장비 체험공간.<프렌즈아카데미 제공>
프렌즈아카데미 영남일보점이 최신 장비와 수준 높은 레슨, 키즈 아카데미를 체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골프 연습장으로 새롭게 오픈한다.
영남일보 지하 1층에 위치한 프렌즈아카데미는 2천㎡ 규모로 18개의 개별 연습공간인 '프렌즈 R'(연습 타석)이 완비돼 있다. 샷 이후 비거리·캐리·볼 스피드는 물론, 발사각·방향각·사이드스핀·백스핀까지 상세하게 보여준다.
최근 리뉴얼을 마친 이 골프연습장은 '샵인샵' 형식의 골프 장비 체험공간을 운영해 눈길을 끈다. 이븐롤, 니콘, 가민 등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의 최신 장비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필드에 나갈 때 대여할 수 있다. 회원들은 이븐롤의 최신 퍼터 시타를 하거나 니콘의 거리 측정기, 프리미엄 골프 워치 대여를 통해 자신의 골프 실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실내 골프장의 타석 간격이 좁다는 단점을 개선 해 넓은 공간을 확보한 점도 눈길을 끈다. 대구에서 유일하게 퍼트 훈련 시뮬레이터 '투어펏(TourPutt)'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넓은 퍼팅 연습장과 키즈 전용 골프존도 함께 운영된다. 특히 부모가 자녀가 동시에 레슨을 받거나 연습을 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이용객들에게 호응도가 높다.
또 프렌즈아카데미는 세계적 스윙 분석기 트랙맨(TrackMan)을 레슨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투어프로 출신 코치진의 세심한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월 1회(30분), 이븐롤 샘펏의 퍼팅 분석을 통해 골퍼 수준·맞춤형 스윙 교정 및 데이터 분석을 지원받을 수 있다.
그린키즈 골프 아카데미는 만 5세부터 13세까지 아동들을 위해 활짝 열려있다. TPI 프로그램을 기반하며, 1:1 또는 1:2 수업 운영으로 아이들의 신체 성장과 기술 향상을 동시에 지원한다. 특히 이대한 골프아카데미에서는 신체 능력 측정과 트랙맨, 포스플레이트, 키네마틱 시퀀스 분석을 통한 데이터 기반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이효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