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170123.010170754260001

영남일보TV

계명대 경찰행정학과 졸업생 전원 취업…경찰공무원 58명 배출

2017-01-23

2학년때부터 공무원시험 도전
가산점 취득위해 유도실기 수업

계명대 경찰행정학과 졸업생 전원 취업…경찰공무원 58명 배출
계명대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이 유도 실기수업을 받고 있다. <계명대 제공>

계명대 경찰행정학과가 2016년 한 해 동안 70명의 인재를 배출했다. 이는 모집정원이 70명인 것을 감안하면 졸업 후 모두 진로를 찾아간 셈이다.

진출 분야는 미국 변호사 및 공인회계사 1명, 경찰간부후보생 1명, 교정간부후보생 1명, 법원직·세무직·검찰직·방재직 공무원 5명, 일반기업체 5명, 경찰공무원 57명이다.

계명대 경찰행정학과는 전국에서도 명문학과로 손꼽히고 있다. 경찰공무원만 2013년 90명, 2014년 98명, 2015년 80명을 배출했다. 올해는 경찰공무원 모집인원이 60%가량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57명을 배출하는 좋은 성과를 거뒀다.

계명대 경찰행정학과의 성공요소는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우수 교수진의 열정적인 강의, 입학과 동시에 이뤄지는 공무원시험 트랙별 진로상담에서 찾을 수 있다. 계명대 경찰행정학과는 2학년부터 졸업할 때까지 교과과정 내에 경찰 시험을 비롯해 사법시험, 검찰직·법원직 등 공무원 전 분야의 시험과목이 포함돼 있어 어느 시험이든 쉽게 준비하고 도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경찰공무원 시험에 가산점이 주어지는 유도 단증의 취득을 돕기 위해 전문 유도 교수를 초청해 유도 실기수업을 진행하고, 학교 치안 및 질서 유지를 위해 ‘캠폴(캠퍼스 폴리스)’ 제도를 운영,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는 물론 자발적인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입학 시 지도교수 진로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조기에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돕고 법학, 경찰학, 범죄학 등 각 세부전공 교수들은 시험분야별 지도교수로 활동하며 학생들의 시험 준비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또 자체고시원 ‘경시헌’을 운영함은 물론 비사스칼라를 비롯한 우수학생 특별장학금 지급 및 교재 지원, 지역경찰서 현장실습, 명사 초청특강 등 경찰공무원 시험 준비를 돕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박종문기자 kpjm@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박종문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