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5월 ‘이벤트 대전’
대백, 키즈브랜드·건강식품 할인 판매
이마트 ‘인기완구 30품목 최저가’ 도전
롯데百 대구점 아동의류 최대 70% 세일
상인점선 발리·페라가모 등 명품 대전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대구백화점을 찾은 한 고객이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에게 선물할 흙침대를 살펴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9층 ‘닥스키즈’매장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아동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대구점 8층 ‘바디프랜드’ 매장을 찾은 한 부부가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선물할 안마의자를 살펴보고 있다. 어버이날 부모님 선물로 인기 있는 대구백화점에 돋보기 안경 매장. <각 사 제공>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가족의 고마움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대구지역 유통업계가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표시하는 이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할인 행사에서부터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문화공연을 마련하고 있다.
◆가족과 함께 추억을= 대구백화점은 오는 6일 오후 1시부터 프라자점 10층 프라임홀에서 제18회 대백 사랑의 골든벨 페스티벌을 연다. 어린이날에 맞춰 진행하는 대구백화점의 인기 프로그램인 대백 사랑의 골든벨 페스티벌은 단계별로 문제를 풀면서 퀴즈왕을 뽑는 대회로, 이번 골든벨은 ‘그리스 로마 신화’를 주제로 열린다. 초등학교 1·2학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대백상품권을 증정한다. 대구백화점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에서는 3~5일 8층 유·아동 전문 매장을 방문하는 어린이에게 레인보우 컬러링과 캐릭터 풍선을 무료로 증정한다. 아동·유아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펄러비즈 체험키트’를 증정하고, 키즈 스포츠 클럽 챔피언에서는 5일 어린이날에 한해 선착순 50명 무료 입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구백화점 본점 1층 이벤트홀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낯낯이 초상화 그리기 이벤트’가 4~5일 이틀간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도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이벤트를 준비했다. 어린이날 하루 전날인 4일과 당일인 5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5층과 9층 각 층에서는 마술쇼 ‘키즈 미니 매직 벌룬 쇼’를 진행한다.
◆선물에 고마운 마음을 담아= 어린이날을 맞아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8층 갭키즈 매장에서는 1+1(원 플러스 원) 행사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아디다스키즈 매장에서는 반팔 상하 트레이닝복 세트를 2만9천원, 아이빈 샌들 1만9천원, 마이리틀타이거 매장에서는 상어가족펜 어린이 완구를 특별 할인한다. ‘금강제화·랜드로바’에서는 3~5일 20% 할인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프라자점에서는 6일까지 ‘비너스·비비안 선물상품전’ ‘컬럼비아·몽벨 아웃도어 특가전’ ‘닥스·듀퐁 셔츠와 넥타이 기프트 특집’ 행사 등이 열린다. 특히 식품관에서는 지난 1일부터 정관장, 천지인, GNC, 굿헬스 등 건강식품 브랜드가 참여하는 ‘건강브랜드 가정의 달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정관장에서는 굿베이스 기초영양라인 8종을 비롯해 자녀용 3종, 아이키커 4종, 화애락, 홍이장군 등 자녀와 부모님을 위한 다양한 선물상품을 10∼20% 할인 판매하고, GNC와 굿헬스에서도 오메가3, 우먼스울트라메라, 키즈초유 츄어블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0% 할인판매한다.
대백프라자 10층에서는 ‘어버이날 효(孝) 건강침대 특집’ 행사를 3일까지 진행한다. 가보건강침대에서는 금액할인과 함께 상품권 추가 증정행사를 진행하고 200만원 이상 결제시 마이크로 패드와 안마기를 증정한다. 흙표흙침대에서는 구매금액별로 상품권 추가 증정 행사와 함께 500만원 이상 구매시 암염스탠드를 증정하고, 348만원인 흙침대를 293만원에 특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번 어린이날을 앞두고 ‘인기완구 30품목 온·오프라인 최저가 도전’ 프로모션을 처음으로 실시한다. 30개 품목의 상품에 대해 타(他) 대형마트 2개사와 5대 온라인 채널의 ‘배송비가 포함된 완구 판매가’ 대비 이마트의 최종 결제 금액이 더 비쌌다면 고객만족센터에서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을 보상(1인 최대 1만원권 한정)해주는 행사다. 최저가 도전 대상 품목은 ‘헬로카봇 브레이로드+엉토킹’ ‘빠샤메카드 에반vs크리푼 최강베틀세트’ ‘뽀로로 소방서’ 등 30개 품목으로, 이마트 최저가를 위해 최대 73%까지 파격 할인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도 오는 7일까지 9층 점행사장에서 휠라키즈, 프렌치캣을 비롯한 16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어린이날 키즈 패션 특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약 7억원 상당의 물량을 준비해 티셔츠, 원피스 등 아동 의류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상인점도 오는 6일까지 지하 1층 행사장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해외 명품 대전’을 진행한다. 발리, 버버리, 페라가모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상품을 병행수입 형식으로 들여와 최대 15~50% 할인 판매하며, 행사기간 2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5천원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노인호기자 sun@yeongnam.com
노인호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