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00804010000391

영남일보TV

영남이공대 YNC일자리센터, '코로나 장기화'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비대면 확대

2020-08-05

맞춤형 랜선 진로상담소 운영
대기업 재직 선배와의 멘토링
면접 원스톱 비대면 지원까지

2020080401000112900003911
영남이공대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국내외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면접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영남이공대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재학생 및 졸업생,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는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로 설계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비대면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전면 확대 실시했다.

영남이공대는 YNC일자리센터를 통해 △온라인 화상 상담 △랜선 진로 상담소 △취업준비데이 △원데이 랜선 진로·취업 특강 △취업 Dream 프로그램 △대학생활과 진로설계 안내서 배포 △외국인 취업지원 컨설팅 등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화상 상담은 재학생 및 졸업생이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상담을 신청하면, 전문 컨설턴트가 온라인 화상 상담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전문 컨설턴트 7명과 산학협력중점 교수 8명이 기본적인 취업 상담 외에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첨삭과 면접 지도를 1대 1 컨설팅으로 진행하고 있다.

2020080401000112900003912
영남이공대 교수가 온라인으로 진로취업 특강을 하고 있다.

랜선 진로상담소는 신입생 및 취업 준비생들의 직업심리검사 및 진로상담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화상 상담이 취업에 직접적인 도움을 준다면, 랜선 진로상담소는 학생들의 취업 준비의 어려움을 심리 상담을 통해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진로 및 고민상담을 원하는 재학생들에게 진로취업상담, 그룹 컨설팅, 멘토링, 개별맞춤 상담 등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취업준비데이'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면접 노하우는 물론, 헤어스타일링, 메이크업, 이미지메이킹, 코디 컨설팅 등 면접에 필요한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2020학년도 1학기에는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 250여명이 이 프로그램을 이용했으며, 학생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온 영남이공대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원데이 랜선 진로·취업 특강은 오는 12월까지 기업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자기주도적 취업 준비, 맞춤형 취업전략 및 직무분석, 기업별 채용 분석 및 현장 채용 정보 등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진로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어려워하는 재학생에게 Google Meet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취업 Dream 프로그램은 특정 대기업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현재 재직 중인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정보를 제공한다. 대기업에 취업한 선배와 재학생의 만남을 통해 취업 성공 팁, 합격자의 취업 준비 사항, 현장 정보 등 실제로 준비하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소하고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고 있다.

대학생활과 진로설계 안내서는 YNC일자리센터가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업을 받는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고자 자체 제작한 교재다. 대학생활과 진로설계는 재학생들이 진로적성검사를 통해 세워진 진로목표를 달성하고자 구체적인 목표를 스스로 세우고 진로를 준비하도록 구성됐다.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재학생들에게 무료로 우편 발송됐다.

영남이공대는 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취업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YNC일자리센터와 국제대학이 협력해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지원 컨설팅을 실시했다. 컨설팅은 한국기업 취업에 관심 있는 외국인 유학생 100여명의 성격유형검사(MBTI), 채용 동향 및 취업 비전 제시, 진로적성 검사, 특강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강에서는 국내외 취업 정보 제공, 외국인 유학생 취업경쟁력 모색, 이미지메이킹 교육, 실전 모의면접 등을 실시해 참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영남이공대에는 현재 47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재학 중이며, 졸업 후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 간 우호 증진과 가교 역할을 담당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국제교류도우미, 한국문화체험, 인턴십, 국내산업체 견학, 맞춤형 취업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변창수 YNC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진로·취업 지원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에게 온라인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하반기 채용을 대비해 온라인 취업특강, 화상 모의 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문 전국 1위 7년 연속에 선정되며 대구경북을 넘어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박종문기자 kpjm@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박종문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