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00923010003402

영남일보TV

권영세 안동시장, 코로나 19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추석 연휴 만들기 당부

2020-09-23 15:13
2020092301000850200034021

권영세 안동시장은 지난 22일 열린 '추석맞이 종합대책 보고회'에서 "시민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쾌적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각종 대책 추진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지시했다.

권 시장은 "코로나19 일일 확진자 수치가 진정세를 보이고 있지 감염 경로를 알 수 없는 깜깜이 확진자가 25%에 육박하며, 추석연휴 기간 중에도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여름 휴가철을 보내며 확진자 증가세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번 추석 연휴기간이 코로나 19 확산 여부를 좌우하는 중대한 고비"라며 "안동은 단 한 명의 추가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비 태세를 펴겠다" 시민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쾌적한 한가위를 보내도록 각종 대책 추진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지시했다.

시는 먼저 귀성객과 시민들로 붐빌 것으로 예상되는 추석 대목장, 주요 관광지, 버스 터미널 등에서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이행 여부를 지속적으로 지도·점검한다. 추석 연휴기간 중 코로나 19 대응 비상근무반을 운영해 유증상자의 검체 채취·이송 등 역학조사에 신속히 투입할 수 있도록 대비한다. 의심 증상자를 2차 감염 없이 격리 조치할 수 있도록 선별진료소를 지속 운영한다.

또 수도 누수, 하수도 막힘 등 각종 생활불편 민원해소를 위해 긴급 복구반도 운영한다. 생활 쓰레기 민원 발생 시 신속히 수거 처리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귀성객과 시민의 주차 편의를 위해 공영주차장 36개소는 무료로 개방한다.

한편 교통·상하수도·쓰레기 등의 생활민원은 종합상황실에서 상시 접수·처리하고, 휴일 운영 약국·병의원·보건진료소, 교통 정보, 코로나19 대처 방안 등 각종 유용한 정보는 안동시청 홈페이지 및 SNS 등에 게시한다.

권영세 시장은 "결국 시민 스스로 개인 방역수칙을 지키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다"며 "시는 코로나19 추가 확산을 막아내는 한편, 시민들이 안전하면서도 풍요로운 추석명절을 보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두영기자 victory@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이두영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