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10126010003377

영남일보TV

이재용, 첫 옥중 메시지 "사회적 책임 다하는 삼성 되겠다"

2021-01-27
2021012601000844100033771
굳은 표정으로 법정 향하는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6일 삼성전자 임직원들에게 "국민과 약속한 투자와 고용 창출 등 본분에 충실해야 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삼성으로 거듭나야 한다"는 옥중 메시지를 전했다.

앞서 지난 18일 국정농단 파기 환송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이 확정된 이 부회장이 임원들에게 옥중 메시지를 전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 김현석 사장, 고동진 사장은 26일 오전 삼성그룹의 사내용 인트라넷인 '삼성녹스'를 통해 이같은 내용이 담긴 이 부회장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 부회장은"저의 부족함 때문에 다시 걱정을 끼쳐드리게 됐다"면서 "지난 수년간 삼성은 어려운 사정들이 있었지만 여러분들이 묵묵히 일하며 삼성을 지켜줬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흔들림 없이 한마음이 되어주길 바란다. 제가 처한 상황과 관계없이 삼성은 가야 할 길을 계속 가야 한다"며 "국민과 약속한 투자와 고용 창출 등 본분에 충실해야 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삼성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삼성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또 "저는 더욱 자숙하면서 겸허하게 스스로를 성찰하겠다"며 "지금 시간이 결코 헛되지 않도록 하겠다. 여러분과 함께 꼭 새로운 삼성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지난 25일 이 부회장에 대한 국정농단 파기환송심 판결에 대해 이 부회장측과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모두 재상고를 하지 않기로 하면서 이 부회장에 대한 징역 2년6개월 형이 확정됐다.

이 부회장은 2017년 2월 구속돼 이듬해 2월 항소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석방될 때까지 이미 1년 동안 복역했다.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이 부회장은 남은 형기인 약 1년 6개월을 채우면 내년 7월에 출소하게 된다.

구경모기자 chosim34@yeongnam.com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yeongnam/public_html/mobile/view.php on line 399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