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10525010002926

영남일보TV

엑스코선·3호선 연장·공항이전 등 호재...'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분양 중

2021-05-26
2021052601010009472.jpg
동양건설산업이 대구시 동구 안심뉴타운 B4블록에 분양중인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투시도. 동양건설산업 제공

대구 동구가 K2군공항 후적지 개발과 대구도시지하철 엑스코선 건설·3호선 연장, 안심역~하양역 복선전철 개통 등의 개발 이슈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동양건설산업이 대구시 동구 안심뉴타운 B4블록에 분양중인 '대구 안심 Paragon(파라곤) 프레스티지'는 대구의 숙원사업으로 꼽혔던 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의 수혜 단지로 꼽힌다. 대구도시철도 3호선 연장선 개발 기대감도 크다. 정부가 발표한 광역교통 비전 2030에 따르면 이 연장선은 1호선(신기역)과 2호선(고산역)을 통과해 대구시가 추진 중인 안심뉴타운을 비롯한 알파시티, 법조타운, 연호지구 개발지의 수혜가 기대된다. 또 2023년 개통 예정인 안심역~하양역을 잇는 복선전철사업과 올해 말 완전 개통되는 대구 4차 순환도로 등의 교통 호재도 있다.


K2군공항 이전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지난달 28일 대구군공항이전을위한협의회 첫 회의를 개최하면서 군 이전 사업도 본격화 될 전망이기 때문이다.


이같은 대규모 개발사업들이 탄력을 받으면서 분양중인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에 대한 관심도 잇따르고 있다.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분양 관계자는 "숙원사업이었던 사업들이 속속 탄력을 받으면서 잠시 주춤하던 대구 아파트값 상승세도 다시 꿈틀대고, 분양 문의도 최근 많이 늘었다"면서 "특히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는 지역의 명품 랜드마크 아파트라 실수요는 물론 투자 수요도 많다"고 전했다.


실제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는 동양건설산업의 대구 첫 사업인 만큼, 그동안의 파라곤 명품 주거공간 노하우를 담을 예정이다. 특히 조경 특화 설계로 입주민들의 삶의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6인의 전문 가든디자이너가 만드는 이야기가 있는 명품 테마정원 '파라곤 가든'이 조성된다.

 

생활의 가치를 높이는 커뮤니티도 눈에 띈다. '어드벤처 파크, 게이트볼 코트 등 날씨와 관계없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 파크'가 들어선다. 음악 레슨실에는 다양한 악기는 물론 냉난방 시설과 소음방지를 위해 방음막까지 설치되고, 피아노와 바이올린 등 개인 레슨실도 준비된다. 티타임 공간과 미니 북카페가 있는 맘스테이션 등 고급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입지 여건으로는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아울렛 등 쇼핑문화시설도 가깝고, 동호·율하지구 및 대구혁신도시 등 대규모 주거단지와도 인접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반야월초, 율하초, 안심중, 신기중 및 서호동 학원가와 어린이 도서관이 가까이에 위치한다.


교통 환경도 좋다. 1호선 반야월역이 인근에 있고 4차 순환도로(예정)와 동대구IC, 범안로, 경안로, 안심로를 통해 도심 안팎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는 지하 1층~지상 18층 13개 동, 전용면적 84㎡(A·B·C) 총 759세대로 구성된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3월이다. 
박주희기자 jh@yeongnam.com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yeongnam/public_html/mobile/view.php on line 399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