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20414010001829

영남일보TV

[출마합니다] 권용수 국민의힘 안동시장 예비후보 "안동의 새로운 발전 기회 놓칠 수 없다"

2022-04-15
220414권용수2
권용수 국민의힘 안동시장 선거 예비후보가 14일 안동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출마의 변을 밝히고 있다.
220414권용수1
권용수 국민의힘 안동시장 선거 예비후보가 14일 안동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출마의 변을 밝히고 있다.

권용수 국민의힘 안동시장 선거 예비후보가 14일 안동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안동이 지역소멸위기를 극복하고 새롭게 발전할 수 있는 결정적 기회가 될 시기를 놓칠 수 없다는 절박함에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권 예비후보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정책공약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고향 안동의 발전 공약을 설계하면서 안동발전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싶다는 의지를 갖게 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사람 중심의 가치를 근간으로 해 자연재난·인재·질병 등 수많은 재난요인으로부터 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삶의 질이 높은 안동을 구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경제적·문화적·사회적 측면 등에서도 시민이 만족하는 안동을 실현하겠다"고 덧붙였다.

권 예비후보는 "안동발전의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선 안동이 경북의 행정·문화·복지·교육의 중심도시가 돼야 한다. 산업·경제에선 안동이 경북의 종합관광·물류·바이오·농업의 거점도시가 돼야 한다"면서 △안동·예천 행정구역통합 △원도심과 신도심 간의 불균형 해소 △옛 36사단 부지 개발 △안동대를 경북 제1 핵심거점대학으로 육성 △공직사회의 효율적 운영 등 핵심 5대 과제를 제시했다.

이어 그는 "안동을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기업에 지원과 혜택을 아끼지 않는 도시로 만들어 기업이 먼저 오고 싶은 도시를 조성하겠다"고 자신했다.

권 예비후보는 "안동시정의 결과를 책임지는 사람이 되겠다"면서 "공무원의 적극 행정을 촉진하고, 노력이 인정받는 공직사회를 구현하겠다"고 밝힌 후 시민에 헌신하는 공직사회에 대해선 상식에 부합하는 합리적인 보상을 약속했다.

글·사진=피재윤기자 ssanaei@yeongnam.com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yeongnam/public_html/mobile/view.php on line 399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