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706010000833

영남일보TV

대구가톨릭대병원 김지원 교수, 대한류마티스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구연상'

2023-07-11

향후 강직척추염 환자 치료하는데 큰 도움 될 듯

대구가톨릭대병원 김지원 교수, 대한류마티스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구연상
대구가톨릭대병원 김지원 류마티스내과 교수.

대구가톨릭대병원 류마티스내과 김지원 교수는 최근 열린 '제43차 대한류마티스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제17차 국제심포지엄'에서 '우수 구연상'을 받았다.

가톨릭대병원에 따르면 김 교수가 발표한 연구는 '강직척추염 환자에서 비스테로이드소염제 사용과 심혈관계질환의 관련성'이다.

그는 "비스테로이드소염제의 장기적인 사용은 심혈관계질환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강직척추염 환자 1차 치료는 비스테로이드소염제다. 해당 치료가 강직척추염 환자의 심혈관계질환의 위험에 미치는 영향은 잘 연구된 바가 없었다"고 연구 배경을 설명했다.

이에 김 교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를 활용해 강직척추염 환자에서 비스테로이드소염제 사용이 심혈관계질환 발생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연구 했다.

그는 "강직척추염 환자에서는 장기간 비스테로이드소염제 사용이 심혈관계질환 위험을 높이지 않았음을 보여줘 환자 치료에 중요한 자료로 여겨진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의미 있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수상까지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연구 결과가 류마티스내과 의사들이 강직척추염 환자들을 치료하는데 도움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선도적인 연구로 대구경북 권역 류마티스 및 퇴행성 관절염 전문질환센터로서 역할을 이어나가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강승규기자 kang@yeongnam.com

기자 이미지

강승규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건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