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026010003404

영남일보TV

도시형 음악축제 '영주 어반 버스킹 페스티벌' 열려…

2023-10-27
도시형 음악축제 영주 어반 버스킹 페스티벌 열려…
영주 어반버스킹 홍보 포스터.

도시형 음악 축제인 '영주 어반 버스킹 페스티벌'이 오는 28일과 29일 경북 영주시 중앙시장에서 펼쳐진다.

<주>리쿼스퀘어와 중앙시장상인회가 영주 구도심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한 이번 축제는 '소중한 시간, 소중한 것은 가까이에 있다'라는 주제로 기존 지역 축제와는 차별화된 감각적이고 격조 높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출연진으로 커피소년, 짙은, 전진희, 정밀아, 유승우 등 감성적이고 힐링을 선사하는 13팀의 아티스트들이 초청됐다.

이 밖에 첫날 공연에는 포컷·일곱시반·입술을 깨물다·연정·이지형이, 둘째 날 공연에는 이매진 라이엇키즈 서예안 등의 아티스트들도 함께 한다.

전 관객에 돗자리를 포함한 음료, 쿠키 등이 포함된 피크닉 세트를 증정한다. 자녀 동반 관람객을 위한 놀이공간 및 미술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박진성 리쿼스퀘어 공동대표는 "기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있는 공간도 함께 성장해야 한다"며 "리쿼스퀘어의 영주 증류소가 있는 중앙시장의 발전을 위해 로컬 크리에이터로서도 많은 활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유진 중앙시장 상인회장은 "이전의 행사와는 전혀 다른 젊고 격조있는 도시형 음악 축제"라며 "이를 계기로 청년들과 전통시장이 상생해 지역을 활성화시킬 일들이 더욱 많아지도록 같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스페셜티가 추진하는 'STAXX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주>리쿼스퀘어는 수제 맥주의 베스트셀러 '곰표 맥주'를 탄생시킨 팀이 영주 지역에서 새로운 주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만든 청년기업이다.

손병현기자 why@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손병현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북지역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