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130010004377

영남일보TV

문재인 전 대통령 "대구 민주당의 '수줍당' '청년총선기획단'은 신선한 시도"

2023-11-30 18:35

민주당 대구시당, 30일 경남 양산 평산책방서 文 예방

문재인 전 대통령 대구 민주당의 수줍당 청년총선기획단은 신선한 시도
30일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의 '수줍당'과 '청년총선기획단' 소속 30여 명 당원이 경남 양산의 평산책방을 찾고 문재인 대통령과 만나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의 '수줍당'과 '청년총선기획단' 소속 당원 30여 명이 경남 양산의 평산책방을 방문,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차원에서 문 전 대통령과 함께 담소를 나누면서 '샤이' 당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당에 따르면, 이날 문 전 대통령은 당원들에게 "민주당 대구시당이 최초로 만들었다는 '수줍당' 행사에 관심이 있었다"며 "당원들의 활동을 독려하고 오프라인 모임을 주기적으로 개최한다는 것이 영남권에서 얼마나 힘든지 잘 알고 있다"고 전했다. 또 최근 민주당 대구시당이 꾸린 '청년 총선기획단'에 대해 "이런 신선한 시도를 대구에서 하는 것은 대단하다"며 "지난 지방선거에서 직전보다 성적이 좋지 않아 마음이 아팠는데 더 열심히 해서 내년에 좋은 기회를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험지에서 활동하는 정치인의 마음가짐을 알려달라는 강민욱 남구의원의 질문에는 "결국 외로움을 이겨내야 한다. 저도 부산 출신으로서 그 어려움 잘 안다"며 "본인 스스로의 사명감으로 외로움을 이겨내고, 목표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민지기자 mjs858@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서민지

정경부 서민지 기자입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