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419010002899

영남일보TV

홍준표 "정치투쟁은 옳고 그름 기준으로…비겁한 정치 안해"

2024-04-19 15:26

한동훈 등 향한 비판 과도하다는 지적에 반박

박근혜 이후 가장 잘한 보수정당 대표는 '이준석' 꼽아

홍준표 정치투쟁은 옳고 그름 기준으로…비겁한 정치 안해
홍준표 대구시장.

홍준표 대구시장이 19일 "이미지나 가꾸고 현실을 눈감는 비겁한 정치는 않는다"고 했다. 국민의힘의 총선 참패 이후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 등을 향한 날 선 비판을 이어오고 있는 홍 시장에 대해 '과도한 비난'이라는 목소리가 나오자, 반박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자기 것을 내주지 않고 이기려는 심보는 놀부 심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치투쟁은 언제나 진흙탕 싸움이고 그 싸움에서 나 홀로 고상한 척하는 것은 역겨운 위선"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또 정치적 투쟁을 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옳고 그름을 기준으로 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 시장은 "모든 것을 감안하고 싸워야 하는 순간이 다가오면 주저함이 없어야 하고, 이해득실을 떠나 옳고 그름을 기준으로 싸워야 나중에 그 명분으로 후일을 기약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잡새들의 시기(猜忌)는 고려할 필요가 없다"며 "나는 언제나 그랬고 그 생각으로 지난 30여 년을 이 아수라판에서 살아온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이 만든 온라인 정치소통 플랫폼 '청년의 꿈'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이후 당을 이끈 인물 중 누가 가장 잘했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을 받고, "이준석 대표"라며 "당에 새바람을 가져왔고 대선, 지선 모두 승리했다"고 답했다.

민경석기자 mean@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민경석

민경석 기자입니다.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