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702010000260

영남일보TV

"민생 도민복리 78개 조례안 처리" 도의회 기경위 전반기 의정 마무리

2024-07-03
민생 도민복리 78개 조례안 처리 도의회 기경위 전반기 의정 마무리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가 최근 제347회 경상북도의회 제1차 정례회를 끝으로 제12대 전반기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

기획경제위원회는 2022년 7월 제332회 임시회에서 이춘우 위원장을 비롯해 최병근 부위원장·김대진·김진엽·김창혁·박성만·박용선·이선희·이형식·최병준 등 10명의 도의원으로 위원회를 구성해 의정활동에 돌입, 지난 6월 전반기 마지막 정례회까지 2년간 조례안·동의안 등 전체 103개 안건을 처리했다.

특히, 조례안 78개를 처리하면서 일자리 창출, 투자유치, 전통시장·소상공인·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대책을 마련하는 등 민생경제를 안정화하고 도정 역점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의 지원과 정책대안 제시를 위해 노력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8개 소관 실국 및 8개 출자·출연 기관 등 도정 핵심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예산결산심사·인사청문회를 실시, 현안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대안 제시로 집행부의 활동을 견제하며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왔다.

이춘우 위원장은 "제12대 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활동을 통해 일자리 창출, 미래 먹거리 산업 발굴, 기업 투자유치 등 민생경제를 회복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은 위원회 위원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특히 그동안 위원회 활동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의견을 주신 도민들께도 무한한 감사와 존경을 드리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피재윤기자 ssanaei@yeongnam.com

기자 이미지

피재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