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705000920085

영남일보TV

[시도때도없는뉴스 07.05] 구미서 현직 언론인이 시의원 머리 가격해 병원 이송

2024-07-05 09:20

 

7월 5일 뉴스 브리핑 

1. 구미서 현직 언론인이 시의원 머리 가격해 병원 이송 

경북 구미시의회 A의원이 4일 시의회 건물 복도에서 머리를 가격당해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A의원의 머리를 가격한 남성은 전 시의원이자 현 언론인 B씨로 알려졌습니다. B씨는 이후 현장을 빠져나갔습니다. B씨는 이날 본회의 상임위원장 선거 과정에서 정회 시간 복도로 나온 A의원을 가격했고, 쓰러진 A 의원을 발견한 동료의원이 신고했습니다. 

 

2. 대구경북 14일까지 오락가락 장맛비...폭우동반 가능성 커 

대구지방기상청은 경북북부 지역에서 장마가 시작돼 5일 대구와 경북 남부 지역까지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예상 강수량은 30에서 80밀리미터에 이를 것이라고 예보했습니다. 장맛비는 14일까지 내렸다 그치기를 반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장마는 예년과 달리 초기부터 폭우를 동반할 가능성이 커 수해에 대비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했습니다. 장마 기간에도 무더위는 이어질 전망입니다. 

 

3. 공공형 택시 호출앱 내년 초 경북지역에 도입될 전망 

스마트폰 앱으로 택시를 부르는 공공형 택시 호출앱이 이르면 내년 초 경북지역에 도입될 전망입니다. 경북도는 4일 경북도 택시 호출앱 도입 검토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경북형 택시 플랫폼의 도입 방안과 시기를 평가했습니다. 도는 이달 말까지 검토 용역을 완료하고 택시 호출앱 도입 방향을 수립할 예정입니다. 추후 업체 선정과 시·군간 업무협약 등을 거쳐 올해 말까지 사업 참여 희망 택시를 모집합니다. 현재 카카오택시가 독점하고 있는 택시호출앱 시장의 대항마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4. 이진숙 전 대전MBC 사장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지명 

윤석열 대통령이 4일 대구·경북 출신의 이진숙 전 대전MBC 사장을 차기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로 지명했습니다. 김홍일 전 방통위원장이 야권의 탄핵 표결을 앞두고 자진 사퇴한 지 이틀 만입니다. 민주당은 "방송장악을 이어나가겠다는 대국민 선전포고나 다름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한편 윤 대통령은 환경부 장관에 김완섭 전 기획재정부 2차관, 금융위원장에 김병환 기재부 1차관을 각각 후보자로 지명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농촌진흥청장에 대구 출신의 권재한 농림축산식품부 농업 혁신정책 실장을 포함해 7명의 차관급도 인선을 단행했습니다. 

 

5. 경북예고, 경북여상으로 교정 확장…경북여상, 경복중터로 이전 

대구에 위치한 예술계 특목고인 경북예술고등학교가 공간 확장을 본격 추진합니다. 경북예고는 경북여상이 이달 중 옛 경복중 후적지로 이전을 완료하면, 이전한 자리를 미술관동과 급식소 등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 중입니다. 경북예고는 올해 안에 경북여상 부지와 건물 사용 승인 신청 및 허가 등의 절차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6. '더현대 대구'에서 8월 4일까지 아트테이너 '기안84' 개인전

아트테이너 '기안84'의 개인전이 현대백화점 '더현대 대구'에서 8월 4일까지 열립니다. 이번 전시에선 기안84가 인생을 통해 얻은 깨달음을 주제로 총 30여 점의 그림을 선보입니다. 작품은 홀로 늙어가는 인구가 많아지는 사회 현상을 묘사한 '기안도', 사랑받고 싶은 인간의 욕망을 그린 '빛나는 자화상', 빠르게 흘러가는 세월의 속도감을 얼음으로 재해석한 '시간 시리즈' 등입니다. 이달 19일에는 기안84가 직접 전시 작품을 설명해주는 '도슨트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기자 이미지

이형일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