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729000940064

영남일보TV

[시도때도없는 뉴스07.29] 동해 가스전 탐사 시추 배후항만에 부산신항 다목적터미널 선정

2024-07-29 09:41


1. 동해 가스전 탐사 시추 배후항만에 부산신항 다목적터미널 선정

28일 에너지업계 등에 따르면 동해 가스전 탐사 시추를 위한 배후 항만 공개 입찰에서 부산신항 다목적 터미널이 선정됐습니다. 향후 예정된 관련 사업 입찰에서도 부산쪽으로 무게가 실릴 수밖에 없을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다만, 부산으로 낙찰된 이번 용역이 금액상으로 크지 않은 사업이라는 점에서 포항시는 향후 영일만항의 역할에 기대를 거는 모습입니다.


2. 대구 혼인-출생아 수 전국 최고 증가세...이유는?

대구의 혼인 건수 및 출생아 수가 1년 새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8일 대구시에 따르면, 올해 5월까지 지역 누계 혼인 건수는 4천92건입니다. 전년 동기 대비 19.6% 늘어나 전국 증가율 8.7%를 2배 이상 웃돌았습니다. 증가세는 전국 최고입니다. 같은 기간 출생아 수는 4천142명으로, 2% 늘어 역시 전국 최고 증가세를 기록했습니다. 전국적으로는 2.9% 감소했습니다. 대구시는 "민선 8기 들어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구조 대개편과 시정 전 분야에 걸친 혁신추진에 따른 효과"라고 분석했습니다.


3. 위메프-티몬 정산과 환불 지연사태 대구서도 피해자 속출

최근 전자상거래 플랫폼 '위메프'와 '티몬'의 정산 및 환불 지연 사태로 대구에서도 피해자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숙박·항공권 관련 피해가 많았습니다. 대구지역 온라인 커뮤니티와 맘카페에는 위메프·티몬에서 여행 상품을 구입했다가 업체 측으로부터 취소 통보를 받았거나, 재결제 안내를 받았다는 게시글로 도배가 됐습니다. 한편, 티몬은 28일 오전 현재 600건의 주문을 취소하고 환불 절차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6일부터 이틀간 도서문화 상품권 선주문 2만4천600건도 취소 처리했습니다. 위메프도 현장 및 온라인 접수를 통해 이날 오전까지 3천500건의 환불 절차를 완료했다고 했습니다.


4. 오승환 역대 최고령 세이브 기록 달성...임창용 기록 뛰어넘어

'사자 군단'의 마무리 오승환이 프로야구 역대 최고령 세이브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오승환은 지난 27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KT 위즈와의 경기에서 3대2로 앞선 9회초 2사 주자가 없는 상황에 마운드에 올라, KT 배정대를 유격수 땅볼로 잡으며 경기를 마무리했습니다. 오승환은 임창용이 보유하고 있던 역대 최고령 세이브 기록 42세 3일을 갈아치웠습니다. 오승환은 1982년 7월 15일생으로, 42세 12일입니다. 삼성은 KT를 3대2로 꺾으며 지난 23일 대전 한화전 이후 3연패 수렁에서 벗어났습니다.


5. 대구시 '軍공항 이전부지 조성 기초조사 용역' 내년 7월까지 완료

대구시가 내년 7월까지 '대구 군 공항 이전부지 조성 기초조사 용역'을 완료해 2026년 초 착공하겠다는 방침을 세웠습니다. 이번 용역은 향후 사업 대행자가 선정되면 실시설계 등의 후속 절차를 원활하고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대구시가 이전부지 조성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시행하는 용역입니다. 용역 이후 대구시와 사업 대행자는 토지보상, 실시설계 등 후속 절차를 진행하며 오는 2026년 2월 첫 삽을 떠고, 2029년 조기개항 목표를 달성할 예정입니다.


6. '봉화 농약 커피 사건 ' 할머니 추가 퇴원…곧 '대면 조사'

'봉화 농약 커피 사건'으로 병원에 입원했던 할머니들의 퇴원이 이어지면서, 경찰의 첫 피해자 대면 조사가 조만간 이뤄질 전망입니다. 28일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26일 안동병원 일반병동에서 치료받아 온 A씨가 퇴원해 귀가했습니다. A씨가 퇴원하면서 봉화 농약 커피 사건으로 입원한 5명의 할머니 중 2명이 퇴원했습니다. 경찰은 퇴원한 이들과의 조사 일정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기자 이미지

김용국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상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