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826010003170

영남일보TV

대구시, 우수 숙박시설 '더굿나잇' 125개소 선정

2024-08-26 15:51

기존 업소와 신규 추천업소 대상 매년 평가 후 선정...올해 125개소 지정
여성친화적 숙박시설 '여성안심숙박업소' 27개소도 별도 선정해 관리

대구시, 우수 숙박시설 더굿나잇 125개소 선정
대구시가 운영하는 우수 숙박시설 브랜드 '더굿나잇'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키워드별 추천 숙박업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더굿나잇 공식 홈페이지>

대구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숙박 환경을 제공할 2024년도 '더굿나잇' 125개소를 지정했다. 대구시는 지역 여행 수요와 숙박 트렌드를 반영하고, 대규모 국제행사 개최에 따라 우수 숙박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더굿나잇은 대구시가 추천하는 우수 숙박시설 브랜드다. 2009년부터 숙박업 활성화 지원 차원에서 더굿나잇 숙박시설 브랜드 지정을 시작했다. 기존 선정업소와 신규 추천업소를 대상으로 매년 대구시 우수숙박시설 관리기준에 따라 평가해 선정한다.

더굿나잇 지정시설 가운데 일반호텔과 여성안심숙박업소는 별도 지정하고 있다.

일반호텔은 △객실 수 30실 이상 △개방형 안내데스크 △간판 '호텔' 명칭 표기 △간편 조식 제공 등 시설 기준을 갖춘 개방형 비즈니스호텔이다. 올해는 56개소가 일반호텔로 선정됐다.

여성안심숙박업소는 이번에 27개소가 이름을 올렸다. △여성·가족 전용룸 운영 △여성전용 주차구역 확보 △여성 안심벨 설치 △건물 외부에 대실 표시 금지 등 여성친화적 숙박시설과 환경을 갖춘 곳들이다. 여성안심벨 설치 및 로고 표지판 제작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정의관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내년에 국제 물처리 및 재이용 막기술 컨퍼런스 등 대구에 대규모 국제행사가 열린다. 이에 대비해 품격 높은 객실, 쾌적한 서비스가 가능한 업소를 적극 발굴하고 있다. 이용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더굿나잇' 브랜드 고급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최시웅기자 jet123@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최시웅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