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927010003374

영남일보TV

경북도교육청, 학교 업무경감 자동화 프로그램 '호응'

2024-09-27 13:14

'번개 같은 업무 처리'…업무 자동화 프로그램 효과 '톡톡'

경북도교육청, 학교 업무경감 자동화 프로그램 호응
경북도교육청이 디지털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중인 학교 업무경감 프로그램이 현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은 자동화프로그램 TF협의회 모습.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도교육청이 디지털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중인 '학교 업무경감 자동화 프로그램'이 현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도교육청은 학교 현장에서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행정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자동화 해 교사들이 교육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와 올해 초 도교육청은 '계약 업무 서식 자동화 프로그램'과 '여비 정산서(자동차 운임 기준) 자동화 프로그램' 등 7종의 자동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교 현장에 보급했다.

도교육청은 또 지난달 학교 현장 수요조사를 통해 '학교 환경(공기질·먹는 물) 파일 자동 생성 프로그램'을 포함한 4종의 자동화 프로그램도 개발중이다.

특히 체육건강과 등 관련 사업 부서와 전문가들로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해 현장 맞춤형 자동화 업무 프로그램 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은 "저출생 시대에 아이들이 행복하게 교육받을 수 있는 학교와 미래 교육을 만들어 가는 것이 가장 시급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경북교육 가족 모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자동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손병현기자 why@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손병현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