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1004010000510

영남일보TV

홍준표 대구시장,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 향해 "좀생이" 맹비난

2024-10-04 12:43

"야당의 국정감사 공격 대처 해야 할 때 내부 분란만"
김대남 감찰 지시 언급하며 "당원 감찰, 정상 아니다"

홍준표 대구시장,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 향해 좀생이 맹비난홍준표 대구시장이 또 다시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를 '쫌생이'라고 맹비난했다.

홍 시장은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정감사를 앞두고 대책을 세워야 할 여당 대표가 대통령실과 다투고 있는 건 정상이 아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단합해서 야당의 공격을 대처하라고 대표를 시켜줬더니 내부 분란만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홍준표 대구시장,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 향해 좀생이 맹비난그러면서 "또 자기를 비판한다고 당원을 감찰하라 지시한 것도 정상이 아니다"고 했다. 또 "대통령도 비판의 대상이 되는 세상인데 한순간 흘러가는 여당 대표가 자신을 비판한다고 감찰 지시를 한다는 건 쫌생이나 할 짓"이라고 덧붙였다.

 

이는 한 대표가 지난 전당대회 당시 진보 성향 유튜브에 자신을 공격해달라고 사주했다는 의혹을 받는 김대남 대통령실 전 선임행정관에 대한 감찰 지시를 언급한 것으로 풀이된다.

홍 시장은 "그만하시고 국정감사 대책에 전념하라"고 조언하며 탄핵을 당한 박근혜 전 대통령을 언급하며 "박근혜 시즌2가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좀생이'는 '작고 하찮은 사람', '좀스러운 사람'을 가리키는 비속어다.

박준상기자 junsang@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박준상 기자

일기 쓰는 기자 박준상입니다. https://litt.ly/junsang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