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1004010000516

영남일보TV

포항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2024-10-04 13:58

미국, 캐나다, 아랍에미리트(UAE) 3개국 바이어 초청

2030년까지 농식품 수출 300억 달성 목표

수출상담회경북 포항시가 '2030년 농식품 수출 300억 달성'이라는 목표를 위해 해외 수출상담회를 진행했다.

시는 지난 4일 흥해 농업인교육복지관에서 미국, 캐나다, 아랍에미리트(UAE) 3개국에서 초청된 해외 바이어와 14개 신선 농산물 및 농수특산물 가공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수출상담회를 열었다.

상담회에서 해외 바이어와 포항 가공업체는 △현지 시장에 맞는 품목별 상품화 방안 협의 △바이어와 지역 내 가공업체와의 현지 공동 마케팅 추진 △새로운 신시장 개척 등을 논의했다.

직접적인 수출계약도 체결했다. 이날 딸기, 포도, 배추, 시금치, 부추, 쌀 등 신선농산물과 고춧가루, 증류식 소주, 사과즙, 고구마빵, 냉동 물회, 발효 과메기 등의 농수특산품에 대한 수출계약이 이뤄졌다.

두바이 소재 Young Traiding LLC의 David Jang 대표는 "평소 관심이 있던 포항의 포도와 딸기 등 다양한 품목을 접할 수 있었다"며 "포항의 우수한 제품을 수입해 현지 마켓에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경원 포항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수출상담회는 지역 농식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농가와 기업들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해 토마토, 딸기, 배추, 무, 포도 등 신선 농산물 18개 품목을 포함한 지역 농특산품 약 81억 원어치를 전 세계 20개국에 수출했으며 올해에는 90억 원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준혁기자 jjh@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전준혁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