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1007010000777

영남일보TV

민주당 대구시당, 대구시 7개 구·군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확실히 챙기겠다"

2024-10-07 15:37

"지역 경제활력과 민생 회복 위한 실질적 변화 이뤄낼 것"

민주당 대구시당, 대구시 7개 구·군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확실히 챙기겠다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7일 오전 서구·달서구를 제외한 대구시 7개 구·군 순회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허소 대구시당 위원장과 각 지역위원장, 구·군 의원, 사무처 당직자 등과 각 구청장과 군수,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지역 경제활력과 시민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예산'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이날 '첫 스타트' 달성군에선 △화원 교도소 부지 현대화 방안 △서대구역-달성군 산업철도 건설안 △현풍읍사무소 도시재생사업 △논공IC 하이패스 건립 △경북 포항~전북 김제 동서 3축 도로 중 달성군 경유지 도로 건설 등 9가지 건의가 나오면서 눈길을 끌었다.

허 위원장은 "대구가 30년째 1인당 지역내총생산(GRDP)이 전국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대구시민의 삶이 30년간 개선되지 않았음을 의미한다"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지역 경제활력과 민생 회복에 실질적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시당은 "각 구·군청 예산정책협의회가 마무리되면 중앙당 박찬대 원내대표, 진성준 정책위 의장, 박정 국회예결위원장, 허영 국회 예결위 간사 및 각 상임위 예산소위원장과 면담을 통해 대구발전에 필요한 예산을 확실하게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구와 달서구의 경우 예산정책협의회 개최를 요청했지만 회신이 오지 않아 개최하지 못했다고 대구시당 측은 전했다.


서민지기자 mjs858@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서민지

정경부 서민지 기자입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